-
-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1 - 영국 산업 혁명 편 : 혁명에 맞선 자들 ㅣ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1
설민석.김정욱 지음, 박성일 그림, 원태준 감수 / 단꿈아이 / 2021년 12월
평점 :

초등학생 필독서 설민석의 역사만화 시리즈
세계사 대모험 & 한국사 대모험 입니다.
큰아이부터 둘째아이까지 모두 좋아하는 설쌤의 역사만화 시리즈라서 꾸준히 모으고 있어요.
한국사나 세계사는 중학교에 올라가서도 깊이있는 내용으로 나오기때문에 초등학교때부터 미리미리 기초를 쌓아두는게 좋습니다.
그렇지않으면 중학교에 올라가서 방대한 양을 한꺼번에 공부하기 너무 힘들어요.


이번 세계사 역사만화 설민석의 세계사대모험 11권 내용은 영국 산업 혁명 입니다.
재미있는 만화로 구성되어 부담없이 읽을 수 있고, 배경지식까지 쌓을 수 있어 정말 좋답니다.


먼저 산업혁명이 일어난 영국에 대해 알아보고 가야겠죠?
책 첫 페이지에는 영국의 위치와 수도, 화폐, 인사만 등 영국에 대한 소개가 간단히 나와있습니다.
그리고나서 러다니트 운동과 영국에서 산업혁명이 일어난 이유 등을 배우게 돼요.

램프 원정대는 공장에 쳐들어온 러다이트 운동가들과 마주치게 됩니다.
그들은 램프 원정대를 악덕 공장주의 앞잡이로 오해해 폭력을 휘두르는데요. 오해를 풀지 못한 램프 원정대는 그들과 큰 싸움을 벌이게 돼요.
첫 장면부터 살벌한 싸움 장면이라서 그런지 만두도 초집중을 하며 읽기 시작합니다.
호리병을 챙기기 위해 러다이트 운동가들과 싸움을 벌이는 설쌤의 모습에서는 긴박함보다는 오히려 유머러스함이 느껴지네요 ^^;;
과연 램프원정대는 이 곳을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산업혁명은 왜 영국에서 처음 시작이 되었을까요?
산업혁명은 인간의 생활방식을 바꾸고 오늘날 우리가 살아가는 현대 사회의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영국은 한때 전 세계 영토의 약 1/4을 식민지로 삼았을만큼 아주 거대한 나라였어요. 그래서 세계 곳곳의 식민지에 물건을 팔아 돈을 많이 벌었기때문에 자본이 넉넉했습니다.
다른 나라에 비해 영국은 산업 혁명이 시작될 만한 좋은 조건을 많이 갖추고 있었기때문에 가장 먼저 산업 혁명을 일으킬 수 있었어요.
이렇게 일어난 산업혁명은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로 퍼져나갔고, 19세기 후반에 이르러 거의 모든 산업 분야로 빠르게 확산 돼 과학 기술의 발전까지 더해져 우리의 생활을 크게 변화시켰습니다.

1차, 2차, 3차 산업혁명을 거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로봇이나 인공지능, 가상 현실 등 혁신적인 기술까지 도입되어 사람들의 생활 방식이 바뀌고 새로운 직업이 등장하는 등 엄청난 변화가 일어나고 있어요.
세계 역사의 주요한 장면을 쏙쏙 뽑아 재미있게 구성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큰 흐름은 역사만화 이야기를 통해 잡고, 더욱 깊이 있는 배경지식은 설쌤의 역사체크와 역사토크를 통해 배울 수 있습니다.
고학년들은 이 부분도 놓치지 말고 꼭 읽어야 해요.
재미있게 책을 읽었다면 마무리는 퀴~~즈
책 뒤에 함께 실려있는 다양한 퀴즈들은 이 책에서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정리한 부분입니다.
어렵지 않은 퀴즈들이라 책을 읽었다면 쉽게 풀 수 있어요.

또한 영국의 유명한 작가인 윌리엄 셰익스피어와 해리포터의 조앤 케이 롤링의 이야기를 통해 영국의 문화도 배울 수 있고
이 시기에 우리나라에서는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었는지도 비교하며 세계사와 한국사 지식을 동시에 쌓을 수 있어요.

재미있게 역사만화 읽으며 세계사 배경지식도 쌓고, 그 나라의 문화와 명소까지 배울 수 있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이번 11권에서는 특별히 설쌤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렘코드도 함께 들어있어요.

이 설렘 코드로는 ‘설쌤’ 앱애서 스페셜 아바타 카드와 500P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미 설쌤 앱을 사용중이라 바로 설렘코드를 입력해 아바타와 포인트를 받았어요 ^^
지난번에는 조조 아바타를 얻었는데 이번에는 대성이까지 얻게되었네요.
아바타 모으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


초등학생 필독서 세계사 역사만화
설민석의 세계사대모험 11권
흥미진진한 영국의 산업혁명 이야기를 재미있게 만나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