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사고에서 살아남기 2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54
곰돌이 co. 지음, 한현동 그림, 김광일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하철 사고에서 살아남기 2권을 택배박스에서 꺼내면서 제가 "왔다~~~~" 하며 소리를 질렀더니 자기보다 엄마가 더 반가워한다며 ㅋㅋㅋ

빨리 지하철테러 읽어야 한다며 자기 달라고 하는 만두였어요~

이번 책에서는 의문의 소년에 의한 지하철테러 사건이 마무리되고, 그 밖에 다양한 지하철 상식들을 알려주는데요.

세계에서 일어난 지하철 테러사건들은 물론이고, 선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들과 지하철 Q & A 코너도 담겨있습니다.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기관사가 하는 일도 자세히 알려주고, 역무원의 역할 등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요.

도시 사람들의 중요한 이동수단인 지하철에 대해 자세히 배워볼 수 있는 지하철 사고에서 살아남기 2 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발이 되어 주고 있는 지하철

지하철은 다른 교통수단에 비해 비교적 안전한 교통수단입니다. 하지만 사고가 나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요.

우리나라도 '지하철 사고'하면 떠오르는 가슴아픈 사건이 있는데요. 그 뒤로 지하철 역사내는 물론이고 열차 내부에도 다양한 안전장비들이 마련되었습니다.

그 뒤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하철 안전사고 대비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는데요. 이런 안전사고 대비 방법과 더불어 평소에 궁금했던 지하철의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1권의 마지막은 테러범이 달리는 지하철을 납치했다는 방송으로 끝이 나요.

이 소식을 아직 모르고 있는 다음 역의 승객들

열차 진입 안내방송이 들리는데 속도를 전혀 줄이지 않고 그냥 지나가버리는 지하철을 보고 깜짝 놀랍니다.

그리고나서 바로 날아오는 긴급재난문자






서울 *호선 **방면 열차 납치 테러 사건 발생.

운행 중인 역 주변에 계신 시민 여러분께서는 신속히 대피해 주시고,

사고 본부의 안내를 따라 주십시오.





그시각 관제센터에서는 해당 열차의 기관사와의 통신 뿐만 아니라 지하철 원격 제어 시스템, CCTV까지 모두 먹통이 된 상태라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발만 동동 구르고 있어요.

열차 내의 사람들은 공포로 다들 불안에 떨고 있고, 지오는 열차를 돌아다니며 용의자를 찾아다닙니다.

그러다 기관사가 있는 운전실에 도착하게 되고, 그곳에서 기절한 기관사를 깨웠어요.

기관사는 정신을 차리고 자신이 해야 하는 역할을 허둥지둥 하려고 하지만, 열차가 멈추면 폭탄이 터진다는 테러범의 협박내용을 듣고는 열차도 세우지 못해 엉엉 울음을 터트렸어요.





그 시각 관제센터

이곳에서도 테러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데요. 통신이 끊어진 상태에서 탈선사고까지 발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네요. 그리고 곧 납치된 열차가 지나갈 예정이라는 나쁜소식까지 말이죠.







과연 지하철테러의 끝은 어떻게 될지

책을 읽기 시작하고 마지막 결말을 읽을때까지 손에서 책을 놓지 못했던 만두!

흥미진진한 이야기 안에서 안전상식까지 배울 수 있었던 지하철 사고에서 살아남기 2

과학상식을 통해 더욱 궁금했던 지하철 상식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요.














다양한 철도차량의 종류에서부터 전동차의 구조, 세계의 지하철 테러사고 사례, 지하철 주요 Q & A, 기관사 및 역무원의 역할 등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지하철 사고에서 살아남기 2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라도 아이들에게 꼭 읽게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