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개념기본서 3-하 (2024년용) 중학 숨마 개념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등수학문제집 중에서 자기주도학습 교재로 입소문이 나 있는 숨마쿰라우데 개념기본서 라서 그런지

교재에 나와있는 설명만 잘 읽으면 인강에 비교되지 않게 개념이해를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와우는 수보다 기하가 약한편이라 자세한 개념설명이 나와있는 숨마쿰라우데 개념기본서 교재가 딱이었어요.

 

중학생을 키우는 학부모님이시라면 한번쯤은 숨마를 들어보셨을꺼예요.

그만큼 많은 아이들이 활용하고 있는 대표 중학교문제집 이랍니다.

수학뿐만아니라 비문학독해, 어휘, 문법 등 국어교재나 영어교재도 아주 좋아요.

국어교재는 초등과정까지 나와서 초3만두도 열심히 풀고 있습니다.

 

이 교재는새교육과정이 반영된 교재예요.

 

개념설명이 자세히 되어 있어서 문제집 두께도 상당하답니다.

어떤 문제가 나와도 풀 수 있으려면 무엇보다 확실한 개념정리가 제일 필요하니까요~!

 

이 책의 구성입니다.

먼저 숨마 개념기본서는 개념북과 테스트북, 해설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개념북은 개념설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테스트북은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문제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설북은 말 그래도 정답해설지예요.

개념북에서는 먼저 어떤 공부를 할 것인지 INTRO to Chapter에서 알려줍니다. 그리고 SUMMA NOTE로 핵심적인 개념을 알려주며,

THINK Math에서는 창의적사고를 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아 한 번 더 생각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개념 CHECK로 이 강에서 배운 학습원리를 체크해요.

개념정리를 끝내고나면 이 개념을 다양한 유형에 적용해 풀 수 있도록

유형문제, 중단원문제, 대단원리뷰, 대단원문제가 나와요.

여기까지 끝내고 나면 한 단원이 끝나는데, 중간고사나 기말고사때는 테스트북을 활용해 나의 실력을 다시 한 번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3-하에서는 삼각비, 원의 성질, 통계 를 배워요.

와우가 예전부터 삼각비에 대한 내용을 많이 궁금해했었는데,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3-하를 보더니 너무 좋아했어요.

기본에는 다양한 문제가 많은 스타일을 좋아하더니 안배운 3-하 내용은 개념설명이 많은 개념기본서를 더 반가워하네요 ^^

 

본격적인 학습 전 Q & A 가 나옵니다.

학습할 내용의 질문을 대단원별로 읽고 시작하면 좋아요.

 

이 Q&A는 예습이나 복습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중요 Q&A는 시험대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내가 잘 알고 있으면서 설명까지 할 수 있으면 O, 내가 잘 모르고 있으면서 미흡하다 생각되면 X로 표시해두면 어떤 개념이해가 미흡한지도 스스로 확인할 수 있어요.

모두 다 O 가 되는 그날까지 아자아자!!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1단원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멋진 풍경의 스웨덴 스톡홀름이 나왔네요.

북유럽의 베네치아라고 불리는 스웨덴 스톡홀름

사진 보니 저도 꼭 한번 가보고 싶습니다.

 

이번 단원에서는 어떤 내용들을 배우는지 알려주네요.

그리고 삼각비가 어디서 어떻게 시작됐는지 삼각비의 역사에 대해서 설명을 해 줍니다.

 

천문학적인 계산을 함에 있어서 삼각비의 값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사인표를 만든 인도의 수학자 알콰리즈미에 대한 내용도 나와요.

수학 좋아하는 아이들은 이런 내용들도 너무 좋아하잖아요.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있게 시작하니 머리가 빙글빙글해지는 삼각비도 차근차근 접근을 할 수 있게 되네요.

 

이제 삼각비를 알아보겠습니다.

삼각비란 직각삼각형에서 두 변의 길이의 비를 뜻하죠.

sin A , cos A, tan A

중학교때 사인 코사인 탄젠트 참 많이 외웠는데... 전 공식만 달달달 외워서 그런지 읽는거 말고는 기억나는게 없네요 ^^;;;;;;;;

왜 제가 다닐때는 숨마같은 교재가 없었는지 ㅋ

 

아무래도 개념기본서는 개념설명이 얼마나 잘 되어 있는지가 궁금하실 것 같아

큰 사진으로 부분부분 찍어봤어요.

아래 내용들은 직접 보시면서 참고해 보세요.

 

여기까지 개념 정리를 하고 나면 예제문제를 풀며 삼각비의 값을 구해봅니다.

 

예제문제도 잘 풀었으니 삼각비의 어원도 머리식힐겸 읽어보면 좋겠죠?

 

자 이제는 별표 2개짜리 직각삼각형의 닮음을 이용하여 삼각비의 값을 구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중요한 개념은 이렇게 별표로 표시가 되어 있고요. 중간중간 중요한 내용은 이렇게 형광펜처럼 노란 줄이 그어져있어요.

중요내용이 눈에 확확 들어와서 보기 좋죠?

 

이렇게 누구의 도움도 없이 3-하의 내용을 처음 접해 본 와우

다행히 개념체크 문제는 오답없이 다 잘 풀었네요.

앞으로 시간날때마다 3-하는 개념을 미리미리 접하는 방향으로 봐야겠다는 와우였습니다.

 

이렇게 개념기본서를 활용하고나면 테스트북으로 다양한 문제들을 추가로 풀어볼 수 있고요

해설북을 보며 정답체크를 하면 이 한 권의 활용이 끝난답니다.

역시나 기하에 약한 와우는 3학년1학기보다 2학기 내용이 어렵다고 하네요 ^^;;;;;;;;

도형머리는 타고나야하는거냐며~~~!!!

그래도 공식만 알려주는게 아니라 이 공식이 어떻게 나오는지 설명이 자세하게 되어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에는 좋은 교재라고 하네요.

중학교 들어오면서 수학선행을 못뺀 멘붕에

시중에 나와있는 중등수학문제집 은 거의 다 구입해서 접해본 것 같은데요.

자기주도학습 교재로는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개념기본서 가 제일 좋은것 같아요.

워낙 중등수학문제집이 다양하게 있으니 나에게 필요한 형태의 교재를 잘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는 개념보다는 더 많은 문제들을 풀어보고 싶어'하는 학생들은 숨마 실전문제집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