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뼈뼈 사우루스 7 - 가자, 땅속 ‘거꾸로랜드’로! ㅣ 뼈뼈 사우루스 7
암모나이트 지음, 김정화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19년 10월
평점 :

어제 서울랜드 가서 신나게 놀고 밤 11시가 넘어 집에 들어왔는데요. 그렇게 온 힘을 다해 놀고도 오늘 아침 일찍 일어나 좋아하는 유튜브 한 편 보시고는 책장에 꽂아뒀던 뼈뼈사우루스 7권을 발견하더니 "엄마! 7권 왔어요?? 이거 읽어도 되요?" 하네요~
그리고는 제가 아침 설거지 하는 동안 이렇게 쇼파에 누워 좋아하는 책 읽기를 하고있더라고요 ^^
어른이든 아이든, 자기가 좋아하는 책은 읽으라고~ 읽으라고~ 닥달을 하지 않아도 이렇게 스스로 읽게 되는것 같네요.
워낙 공룡사랑이 ~ing 중이신 분이라 공룡에 대한 모든것을 섭렵하는 분이신데 뼈뼈사우루스는 뼈로 된 공룡들이 주인공이니 오죽하겠어요~
쇼파에 앉은 채로 1권 완독 바로 끝냈고요.
뼈뼈삼총사가 두지박사를 찾으러 모험을 떠났는데~부터 시작해서 결말까지 저한테 들려주네요 ^^ 덕분에 책 한 권을 읽어보지도 않고 줄거리를 다 알게됐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우리가 알고 있는 거대하고 힘쎈 근육의 모습이 아닌 머리도, 몸도, 팔다리도 모두 뼈다귀로 이루어져 있는 아주 특별한 공룡들의 이야기
우리 만두가 너무 재밌게 읽고 있는 시리즈 - 뼈뼈사우루스 7권 - 가자, 땅속 '거꾸로랜드'로! 입니다.
책장을 넘겼는데 '잉??????? 책장이 거꾸로?? 이거 파본이네???' 했어요. 그리고 다음장을 넘겨보니 제대로~
그제서야 생각났네요 제목이 '거꾸로랜드' 라는게 ^^
책장 맨 앞에 이렇게 친절하게 '이 장과 다음 장은 책을 거꾸로 들고 읽으세요!'라고 써있는걸 못보고 지나친거죠 ^^;;;;
"여기가 거꾸로랜드??"
"어째 좀 이상한데?"
이곳은 거꾸로랜드!
베베와 토푸스, 고니가 사는 뼈뼈랜드와는 전혀 다른 세계~ 신비한 풍경이 펼쳐진 곳이에요.
이번에 베베와 친구들은 거꾸로랜드를 모험하기로 했는데요. 친구들은 왜 거꾸로랜드로 찾아왔을까요?
베베와 삼총사들은 언제나 모험을 즐기는 뼈뼈사우루스들이에요.
어느 날 고니가 아빠와 함께 베베네 집에 찾아왔어요. 그런데 베베의 아빠 티라노는 유명한 모험가라서 이 날도 집에 안계시네요.
고니와 고니의 아빠는 티라노아저씨 대신 베베에게 이야기를 하기로 했어요.
"베베야 혹시 거꾸로랜드라고 들어 봤니? 거꾸로랜드는 땅 속 어딘가에 있다고 전해지는 신비로운 세계란다. 우리가 사는 뼈뼈랜드와는 모든게 거꾸로인 곳이지. 그곳에 사는 뼈뼈사우루스는 우리와 달리 뼈 색이 어둡다더구나!"
"거꾸로랜드는 수수께기로 가득한 곳이란다. 그곳에 가 본 뼈뼈사우루스도 거의 없지, 그래서 뼈뼈 7대 불가사의 중 하나로 꼽힌단다.
내 친구인 뼈뼈 두더지는 오랫동안 거꾸로랜드를 연구했단다. 그리고 마침내 거꾸로랜드에 가는 길을 발견했다더구나"
고도는 편지 한 통을 꺼내 베베에게 보여 주었어요.
두지박사는 고도씨에게 거꾸로랜드에 간다며 한 달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는다면 날 구해달라며 편지에 써 있었어요.
한 달 전에 이 편지를 받았지만 아직도 두지 박사는 돌아오지 않아 구하러 가야하는데 원래 체력이 좋지 않은 데다가 얼마전 허리까지 삐끗했다는 고도씨. 그래서 티라노씨에게 두지 박사를 구해달라고 부탁을 하러 왔다고 했어요. 하지만 티라노씨는 모험을 떠나고 없으니 걱정이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베베는 "그럼 아빠 대신 저랑 고니, 토푸스가 두지 박사님을 구하러 갈게요! 고니야 어때?"
그래서 이렇게 베베와 삼총사들은 모험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며칠 뒤, 거꾸로랜드에 도착한 삼총사. 주변을 자세히 살펴보니 놀랍게도 폭포 안쪽에 동굴이 있었어요. 안으로 들어간 삼총사는 갈림길을 만났어요. 지도에는 폭포까지만 그려져 있어서 어느 길이 거꾸로랜드 입구로 통하는지 알 수 없었어요.
그러다 구멍 하나를 발견했고 세 친구는 구멍을 따라 아래로 아래로 떨어졌어요.
그리고는 마침내 거꾸로랜드로 튕겨 나왔지요.
그리고 눈 앞에 깜짝 놀란 다크 뼈뼈디라노사우루스가 있었어요.
"너, 너희 어째서 몸이 하얗니? 얘들아 모두 이리 와봐! 여기 하얀 뼈뼈 사우루스가 있어!"
다크 티라노사우루스가 부르는 소리에 다크 뼈뼈 사우수르들이 잔뜩 모여들었어요.
"정말이네. 아주 하얀걸! 진짜 신기하다! 붙잡아보자!!"
베베와 토푸스, 고니는 일단 도망치기로 했어요.
과연 삼총사 앞에는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흥미진진한 베베 삼총사의 모험이야기
이번 모험 장소는 거꾸로랜드네요. 거꾸로랜드가 어떤 곳인지 뼈뼈 비밀노트에 자세히 적혀있어요.
뼈뼈랜드와 위아래가 반대이면서 해가 지지 않는 이곳! 이 밖에도 거꾸로랜드에는 신비로운 비밀이 숨어있다고 하네요.
책장을 넘기며 앞으로의 비밀을 하나하나 풀어가겠죠?
그 과정에서 재미있는 퍼즐과 퀴즈들도 나온답니다.
이런 퀴즈와 퍼즐덕분에 뼈뼈사우루스 책을 만두가 더 재밌게 읽는것 같아요.
귀여운 캐릭터와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가득한 시리즈
글밥도 적당하고 페이지도 길지 않아 이제 막 혼자 책읽기를 시작한 아이들에게도 정말 좋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