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동안 적금밖에 모르던 39세 김 과장은 어떻게 1년 만에 부동산 천재가 됐을까? - 5년 만에 자산을 100배로 불린 투자고수 렘군의 단기속성 부동산 스쿨
김재수(렘군)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프롤로그를 읽으면서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계기는 모두 비슷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부터 투자 목적으로 부동산에 접근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저자가 그랬듯 실제로 살 집을 찾다가 부동산 시장에 눈을 뜨고 투자로 영역을 확장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 같다. 음, 하지만 부동산 거래 경험이 있는 모든 사람이 부동산을 투자처로 생각하는 것은 아니니, 그런 부분에서는 개인차가 있을 것 같기도 하다. 


*

책의 목차는 아래와 같다.

[제1장] 시작해야 미래가 바뀐다

[제2장] 언제 사고팔까

[제3장] 어디를 사야 할까 1(신도시)

[제4장] 어디를 사야 할까 2(구도심)

[제5장] 실전! 투자 성공을 위한 지역 분

[제6장] 내게 꼭 맞는 투자 물건 찾기



*

<10년 동안 적금밖에 모르던 39세 김과장은 어떻게 1년만에 부동산 천재가 됐을까?>는 이제 막 부동산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과 부동산 투자를 진행하는 사람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전자의 입장이니 초반부의 내용을 더 집중해서 읽었는데,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후반부의 내용이 유용했을 것 같다. 


(p.21)

부동산 투자에서 한두 번의 성공을 거둬 돈을 좀 벌었다고 해서 인생이 크게 바뀌는 것은 아니다. 시작하기 전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작은 것도 스스로 개척해나가는 마음, 알게 된 정보를 세상과 공유한다는 마음으로 접근한 것이 더 큰 깨달음을 얻게 해줬다. 

나의 가치관과 그에 따른 행동의 궤적이 다른 사람에게 귀감이 되는 삶을 살 수 있다면 좋겠다. 그러기 위해 나는 매일 도전하고 있다.


(p.25)

물론 소중한 돈을 아무 생각 없이 막무가내로 투자하진 않았따. 3개월 동안 재태크 관련 책 50권을 읽었고, 50개의 카페에 가입해 올라온 글을 모두 읽었으며, 현장에 최소 50번은 다녀오는 발품을 팔면서 첫 번째 투자를 결심했다.


(p.43)

이 책을 읽을 때는 한번 뛰어들어 보겠다고 생각했다가도 책을 덮고 나면 여전히 망설여질 것이다. 그게 현실이다. 부동산 투자가 어려운 건 선택의 연속이기 때문이다. 어떤 선택을 하고 나면 또 다른 선택이 기다리고 있다. 매번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할 수도 없다. 

이 현실을 극복하는 방법이 있다. 그냥 하는 것이다. 정답이 없기 때문에 일단 해보고 몸으로 먼저 부딪치는 것이다. 정답을 미리 찾으려 하지 말고 말이다. 어차피 정답이란 없다. 시작하지 않고 정답만 찾는 사람은 결코 정답을 찾을 수 없다. 


*

책을 다 읽고 나서 가장 크게 남은 건, 부동산은 '지역'이 중요하다는 점이다. 강남에 있는 A회사의 주가가 오른다고 B회사의 주가가 오르지는 않지만, 강남에 있는 A아파트의 가격이 오르면 B아파트의 가격은 오르게 된다는 점이 부동산이 지닌 특징이다. 그리고 이러한 '지역'별 특징과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역시 발품과 손품이 중요할 것 같다. ㅇㅅㅇ. 그래서 다들 임장을 중요하다고 하는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