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1 워드 - 지적 리딩을 위한 고급 영단어 지적 리딩을 위한 보카 시리즈
머레이 브롬버그.줄리어스 리엡 지음, 오수원 옮김 / 윌북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윌북의 지적 리딩을 위한 영단어 시리즈 신간, <601 WORDS>가 나왔당! 지적 리딩을 위한 영단어 시리즈의 난이도는, 300 WORDS < 504 WORDS < 1100 WORDS ≤ WORD POWER made easy < 601 WORDS 순이다. <601 WORDS>는 지적 리딩 영단어 시리즈의 최상급편으로 무려 표지에 "우리 시대 지성들이 골라 쓰는 1% 영단어"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ㅋㅋㅋ 


*

지적 리딩을 위한 기본 영단어 <300 WORDS>를 가지고 있는데, 언젠가 고급 영단어를 바라보는 그날을 고대하며 <601 WORD>도 덥썩. 지금 가지고 있는 책 두 권이 넘나 극단적인 것...;ㅁ; ㅋㅋㅋ




//언어의 진정한 힘은 단어에 있다//

*책 날개  인용*

<601 WORDS>의 학습법은 외우지 않고 저절로 이해되는 연상기억법에 기반한다. 하나의 주제 아래 서로 연관성 높은 15개의 단어를 제공하며, 그 단어들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기원과 배경을 살핀다. 무작정 암기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단어에 대해 입체적으로 설명하는 스토리텔링 방식을 채택하여 한번 읽으면 잘 잊히지 않는다.

최상급의 어려운 텍스트를 읽고 나면 난이도 낮은 텍스트가 쉽게 느껴지듯, 여기 제시된 601개의 단어들과 그와 관련된 어휘들을 익히고 나면 상급 수준의 단어력은 물론 고급 텍스트 리딩이 한결 수월해진다.



*

지적 리딩을 위한 고급 영단어 <601 WORDS>는 영어 단어 학습을 위한 책이지만, 암기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주제로 묶을 수 있는 15개의 단어를 제시해 자연스럽게 기억할 수 있도록 한다. 각 영단어의 뜻이 한국어/영어로 함께 적혀 있고, 예문도 두개씩 제시되어 있다. 또한 Exercises와 Review를 통해 영단어의 뜻을 반복적으로 익힐 수 있다. 'ㅅ')!! 

그리고 책 뒷부분에는 앞에서 익힌 단어들이 담겨 있는 Vocabulary Roundup, 신문이나 잡지 등에서 발췌한 예문들이 실려 있는 Panorama of Words, 마무리 심화 연습 문제가 제시되는 Final Review Test가 이어진다.





*

지적 리딩을 위한 영단어 시리즈의 최상급편이니만큼, 제시된 주제들도 사회과학, 의학, 법, 신앙과 종교 등으로 만만치가 않다. 이탈리아어나 프랑스어, 스페인어에서 유래한 어휘들도 정리되어 있당. 'ㅅ')!


*

첫번째 Words from Proper Names(고유 명사에서 유래한 어휘)에서는 jingoist(강경 외교론자, 맹목적 애국주의자), lothario(바람둥이, 난봉꾼, 호색한), maverick(독불장군), philippic(말로 하는 격렬한 공격, 매도), spoonerism(두음전환) 등의 영단어가 제시된다. 으음, 낯선 단어들이 대부분이라 난이도 최상급이라는 느낌이 훅 온다. ㅋㅋㅋㅋ


*

각 단어별로 뜻과 예문이 제시되는데, 'lothario'의 사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당.

[lothario]-rake; seducer; lover. Lothario was an amorous character in an eighteenth-century play, The Fair Penitent. 

바람둥이, 난봉꾼, 호색한. 로사리오는 18세기 희곡 <아름다운 회개자>에 나오는 바람기 다분한 인물의 이름이었다.

a. The aging playboy thought of himself as a sophisticated lothario. 

늙어가는 그 호색한은 자신을 교양 넘치고 세련된 한량이라고 생각했다.

b. I tried out for the role of the young lothario, but they cast me as a butler. 

나는 젊은 바람둥이 역할에 지원했는데, 그들은 내게 집사 역을 맡겼다.




*

LESSON 한 개를 마칠 때마다 뒷부분의 'EXERCISES'를 통해 복습을 할 수 있고, LESSON 5개를 학습한 뒤에는 'Mini Review', 10개를 익힌 뒤에는 'Review'가 찾아온다. ㅋㅋㅋ


*

뒷 부분 Vocabulary Roundup과 Panorama of Words, Final Review Test는 책의 설명을 인용 'ㅡ')!


*

[Vocabulary Roundup]

어휘를 익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단어의 뜻을 암기하는 게 전통적인 방법이기는 하지만 단어들을 의사소통에서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 때 비로소 그 단어를 진정으로 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책에서 많은 예문을 제시하는 것도 바로 그런 이유입니다. 이제 여러분은 수업 중에 혹은 친구들과 이야기해볼 가치가 있는 흥미로운 글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파란 글씨체로 표시한 단어들을 문맥 속에서 익혀 보세요. 문맥안에서 쓰임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는지 스스로를 검증해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Panorama of Words]

이 책에 선정된 어휘들은 실제로 많은 글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여러분이 공부한 내용을 확인하는 의미로 신문, 잡지, 단행본, 텔레비전, 연설 등 다양한 출처에서 쓰이고 있는 각 단어들을 살펴보세요.




*

[Final Review Test]

대문자로 된 단어와 의미상 가장 반대인 단어나 구절을 다섯 개의 선택지 중에서 골라 검게 표시해보세요. 의미가 꽤 가까운 단어도 있기 때문에 모든 선택지들을 신중히 고려해서 최상의 답을 찾아야 합니다.




*

영어 단어를 공부할 때 영영 사전을 보고 예문을 익히는 것이 좋다고들 하지만, 일일이 영영 사전을 뒤적이고 예문을 찾는건 적잖이 번거로운 일이다. 지적 리딩을 위한 영단어 시리즈는 그 과정을 생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601 WORDS>는 상급 학습자들의 레벨업에 힘을 보태줄 것이당. 'ㅡ')!

아직 나의 영어는 <300 WORDS>와 투닥거리는 수준이지만, 언젠가 <601 WORDS>와 함께 놀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며 영단어 공부를 해보잡. +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