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수학리더 실력응용 초등 수학 4-1 (2017년) - (구. 챌린지 해법 수학) 초등 수학리더 (2017년)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그간 비가 그리웠는데 오늘 좀 내려주시네요. ^^

새학기가 시작이 되고 이제 아이들도 새친구들과 잘 적응하고

학교생활에도 잘 적응하고 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요즘 단원평가에 수행평가에 아주 아이들이 정신이 없을때죠~ ㅋㅋㅋㅋ


지난주에 초등4학년인 아들이 수학 1단원 단원평가 시험이 있었어요.

그래도 그간 매일매일 꾸준히 수학공부를 해와서 조금 안심은 되었답니다. ^^


자 그럼 초등4학년이 아들이 어떻게 수학공부를 하고 있는지 보여드릴께요~




지난번에 유형격파 초등수학문제집을 소개드린적이 있는데

요즘 이 수학문제집으로 매일매일 복습을 하고 있어요.

뭐니 해도 수학공부는 매일 조금씩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이 중요한거 같아요.



http://blog.naver.com/ska0813/220949937609



 


단원평가 시험 준비하고 있는 아들이예요.

특히나 1단원 큰수에서는 실수하는 부분이 많아서 집중력을 아주 많이 필요로 하지요.

그나저나 울아들은 자꾸만 암산으로 계산하려고 해서 넘나 걱정이예요.


 

 

 채점을 하고나니 아들이 실수하는 부분을 알것 같아요.

앞서서 말씀드린것처럼 암산으로 계산한다던가 또는 문제를 대충~ 읽는다거나~ 에효~

그래도 서술형에서는 문제풀이도 잘 풀어주었어요.

다행히 학교시험에서는 실수가 없었네요~ ^^ 이런 문제푸는 훈련도 중요한거 같아요.


 

 


단원평가에 이어 창의 사고력 문제도 풀어보았어요.

난이도가 높은 문제는 아니지만, 사고력을 키울수 있고

또~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문제 풀이를 들으면서 이해할 수도 있어서

수학을 조금 어려워 하는 친구들한테는 많은 도움이 될것 같아요.



 

 


초등수학공부를 조금더 완변대비하기 위해서~ ^^

유형격파에 이어 수학리더 응용편으로 수학 실력을 키워주고 있어요.




 

 


기출응용과 응용확인 문제를 풀면서 좀 더 응용력을 키워주고 있어요.

다양한 소재를 이용해 응용한 문제라 아들도 문제를 풀면서 재밌어라 하네요.


 

서술형문제라고 하면 아주 싫어라하는 아들이

스토리텔링 기본 서술형문제에서는 그림에 호기심을 가지면서 집중하고 문제를 풀어나가네요.


초4학년인 아들은 수학문제집우로 유형격파와 수학리더를 풀고 있는데

전혀 부담스러워하지 않고 흥미롭게 해주고 있어서 나름 뿌듯~합니다요~ ^^



수학리더 응용편에서는 수학공부를 좀더 흥미롭게 접근하여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해주는것 같아서 넘나 추천해 드리고픈 초등수학문제집이네요.


수학공부는 문제집 선택을 잘하셔서 꾸준~~~하게 문제를 풀고 관리하는것이

초등수학의 가장 큰 비결이 아닐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