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인간 심리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26
봄봄 스토리 글, 최병익 그림, 신동훈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의 몸과 마음, 행동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는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10가지 지식 중 '인간의 삶'에 관련된

<인간심리>에 대해서 살펴볼께요.

인간 심리라~ 저도 확 땡기는 주제가 아닌가 싶어요.

울아이도 이 책을 읽으면서 심리학의 매력에 아주 푹~ 빠져버렸네요.



 

차례의 목차만 봐도 정말 재밌을거 같지 않나요?

특히나 아이들은 어른처럼 마음이 다 성장하지 않은지라 심리학을 이해하는데 좀 어렵지 않을까 싶지만,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를 통해서 재미있고 흥미롭게 심리학을 이해할 수 있을거 같아요.



 

 

저도 심리학이라하면 다른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보고 알아맞히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그건 독심술이지 심리학이라 할 수 없다고 하네요.

심리학은 사람의 마음의 원리를 연구하는 과학적인 학문이라고 해요.



 

 

그렇다면 우리의 마음은 과연 어디에 있을까요?

마음이라하면 다들 심장을 떠올리잖아요.

그런데 정보를 받아들이는 뇌가 판단을 하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이 뇌에 있다고 하네요.

딱~ 연결이 되지는 않지만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




 

 

 

 

 

 

사람은 다양한 심리에 의해서  하루에도 여러번 다양한 감정을 느끼지요.

브리태니커 만화백과에서는 우리 생활하면서 느낄 수 있는 감정들에 대해서 잘 설명해 주고 있어

 아이들에게 '심리학'의 학문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해주네요.


우리의 감정에 대해서 잘 이해하고 잘 다스려야지만,

내 마음도 상대방의 마음도 헤아릴 줄 알고 또 그로인해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관리 할 수 있지요.

요즘 우리아이들의 심리는 어떠한지 한번 살펴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_인간심리를 통해서 과학적인 학문 '심리학'에 대해서

호기심도 생기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거 같아요.

재미로만 접하는 만화책이 아닌 진짜 공부의 세계 만나 볼 수 있는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흥미로운 <인간심리> 편이였어요. ^^



 



이 책을 홍보하면서 미래엔 아이세움으로 부터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