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로봇왕 2 (본책 + 드릴 로봇 키트) - 첫 출전! 로봇축구 대회 내일은 로봇왕 2
포도알친구 지음, 홍종현 그림, 강철구.김형용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내일은 로봇왕 2 / 첫 출전! 로봇축구 대회

 

로봇하면 자다가도 일어나는 성현군은 방과 후 수업으로 로봇과학 수업을 듣고 있어요.

며칠 전에 성현군을 데리러 갔더니 열심히 로봇을 만들어서 친구와 경주를 하고 있더라구요.

유독 로봇과학 시간을 좋아하는 성현군은 초등학교 6학년 때까지 로봇과학 수업을 듣고 싶다고 하네요.

앞으로는 프로그래밍을 직접 해서 움직이게 한다고 하는데 이런 수업과 발맞춰서 '내일은 로봇왕'을 읽고 있으니 더욱 효과적인 것 같아요.

지난달 1편에 이어 이번에 두 번째 시리즈가 출간이 되었어요.

'내일은 로봇왕'을 보자마자 로봇 만들기부터 시작하는 성현군이라 사진도 제대로 찍지 못했지만 로봇을 사랑하는 것만은 확실합니다!

 

 

 

학습만화는 아이들이 책과 가까워지는 가장 좋은 수단이에요.

어려운 과목도 학습만화로 접하면 쉽고 재미있게 가까워지거든요.

그런 면에서 미래엔아이세움의 다양한 시리즈는 현실적이고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는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로봇 키트가 함께 들어 있어서 이야기에 그치지 않고 직접 만들기를 통해 실전에 강한 아이로 우뚝 설 수 있어요.

그런 점에서 최고라고 이야기해주고 싶네요.

 

 

 

 

 

중간에 '로봇 POINT'에서는 로봇에 대한 다양한 배경 지식을 정리하고 있는데

로봇의 역사와 모토의 시초가 되는 '호모폴라 모터'에 대한 이야기가 가장 흥미롭더라구요.

특히 성현군이 학교에서 로봇과학을 하며 모터를 자주 사용하거든요.

모터를 사용하면 움직이는 로봇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아해요.

내일은 로봇왕 로봇 키트에도 모터가 들어 있답니다.

오토마타는 스스로 작동하는 기계라는 뜻의 고대 라틴어에서 따온 말이라고 합니다.

스스로 움직이는 기계라는 면에서 로봇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하는데 특히 고대 그리스와 중세 서양의 오토마타에 대한 내용은 유익했답니다.

라이온은 축구를 좋아해서 전학을 오게 된 학교의 축구반에 들어가려고 했죠.

하지만 축구반이 아닌 로봇축구반!

그런데 또 다른 로봇반인 배틀로봇반의 테스트를 받으며 스파이로 오해를 받고 말아요.

다행히 로봇축구반의 오소리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할 수 있었지만 라이온의 태도에 기분이 좋지 않았던 배틀로봇반의 이루다는 복수를 다짐합니다.

 

 

 

 

 

 

 

나중에 알게 된 사실이지만 원래 로봇반은 둘이 아니라 하나였다는 것.

제대로 로봇축구반이 되기도 전에 로봇축구 대회에 참가하게 된 라이온은 우승할 수 있을까요?

성현군도 로봇대회가 있다면 꼭 나가고 싶대요.

지금의 이 열정으로는 정말 나갈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죠.

재미있게 만들고 수업에 열중하다 보면 꼭 좋은 일이 있을 거라고 응원해주었는데 꾸준히 열심히 하는 성현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일은 로봇왕 1권의 키트와 결합하여 사용해서 로봇 만들기에 도전해봤어요.

2권에 있는 로봇 키트를 사용해서 '드릴 로봇'을 만들 수 있구요.

성현군은 어렵지만 1권의 키트까지 활용하며 경비행기를 만들었답니다.

또한 책에 나와 있지 않은 다양한 로봇을 만들 수 있는 충분한 재료에요.

성현군도 한 가지를 만들고 나면 다시 분해해서 다른 로봇을 만들고 좋아해요.

상상력도 풍부해지고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흥미로운 과학로봇 만화 '내일은 로봇왕'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