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2 - 생활 과학 2 영웅을 위한 초간단 과학상식 시리즈
곰돌이 co. 지음, 김정한 그림, 이정모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 생활 과학 2

 

기다리던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영웅을 위한 초단단 과학 상식 - 생활 과학' 두 번째 이야기가 출간되었습니다.

좋아하는 캐릭터들과 함께 생활 속 과학 상식을 담은 이야기라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책이랍니다.

 

이제 3학년이 되는 용현군.

교과목 수도 많이 늘어서 걱정이 많네요.

과학도 늘어난 교과목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어요.

과학이 딱딱하고 용어도 어려워서 그런지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학습만화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아무래도 무거운 주제이기 때문에 딱딱한 책보다는 쉽고 재미있는 학습만화가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미국 카툰네트워크에서 제작하고 우리나라에서도 방영 중인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타임'의 주인공인 인간 소년 핀과 마법 개 제이크의 모험 이야기로

생활 속에 숨어 있는 과학 상식을 쉽게 재미있게 들려준답니다.

 

차례를 살펴보니 호기심이 왕성하면서 질문을 아주 많이 했던 용현군이 느닷없이 했던 질문들도 들어 있네요.

가끔은 너무 어이없는 질문에 대답을 해주지 못한 경우도 있었어요.

인터넷을 검색하기도 했었는데 이제는 생활 과학을 담고 있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타임 시리즈로 확인하면 될 것 같아요.

 

 

 

목욕을 하다가 했던 질문인데 비슷한 내용들이 있어서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아이들은 작은 것에서도 호기심을 가지더라구요.

겨울방학에 남원에 있는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전시관'에 다녀왔는데 산으로 계속 올라가니 귀가 먹먹해져서 호기심을 가졌고

방송 프로그램을 보다가 헬륨 가스를 마시고 목소리가 변한 모습을 보면서 질문을 계속하기도 했었어요.

 

 

 

 

핀과 제이크와 함께 호기심을 가졌던 부분에 대한 이유를 쉽게 풀어서 설명을 해주니까 과학에 대한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었어요.

복잡하지 않은 설명이라서 그런지 아이들도 잘 읽고 내용을 쉽게 이해하더라구요.

 

 

용현군이 가장 재미있어 했던 것이 있는데 '어떻게 알록달록 색깔을 구분할 수 있어?'의 내용이었어요.

궁금했는데 책을 읽고 나서 설명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하게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제는 엄마에게 질문을 하지 않아도 책을 통해서 배우는 것이 많아요~

 

 

 

 

우리 일상 생활 속에는 아주 많은 과학이 숨어 있어요.

호기심이 많은 우리 아이들은 수많은 질문을 던지고 가끔 대답을 해주기가 어려울 때도 있답니다.

친숙한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생활 과학 상식을 들려주는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 두번 째 이야기!

과학과 가까워지는 독서 시간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