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로 배우는 맨처음 위인송 (그림책 1권 + CD 1장) 지식송 CD 그림책 1
신민재 그림, 오은령 글, 노신영.임수정 곡, 황은희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래로 배우는 맨처음 위인송


위인들과 업적을 함께 노래로 배울 수 있다면 얼마나 흥겨울까요?

쉽게 쏙쏙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노래로 배우는 맨처음 위인송>은 CD가 들어 있어서 그림책으로도 활용하며 노래로도 배울 수 있는 신나는 위인 이야기책입니다.

아이들은 기억력이 참 좋죠.

노래를 따라 부르다 보면 어느새 자신의 것이 되어 있어요.

위인들의 이야기도 이렇게 노래로 따라 부른다면 오래도록 기억에 남아 역사를 공부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유아부터 초등학생들까지 쉽게 배우는 위인 그림책.

위인전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이 읽으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7살과 초등 저학년 아이를 두고 있다 보면 급격히 많아지는 글밥에 거부감을 느끼더라구요.

글밥이 많지 않기 때문에 유아에서 초등 저학년으로 넘어가는 시점의 아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위인전 노래라고 하면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이 생각나요.

용현군도 조금씩 따라서 부르곤 하는데 이렇게 노래는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큰 힘이 있어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를 듣고 좀 더 업적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깨우쳐줄 수 있는 <노래로 배우는 맨처음 위인송>입니다.

차례를 살펴보면 대부분 알고 있는 위인들이더라구요.

업적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지만 노래를 통해 익히 들은 위인들에 대한 이야기이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는 더욱 쉽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잘 알지 못하는 낱말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요.

그리고 실사의 사진도 함께 담고 있기 때문에 위인들에 대한 이해를 돕는답니다.

목화씨를 가져온 문익점, 조선시대의 과학자 장영실, 거북선을 만든 이순신, 한글을 만든 이순신 등

아이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노래들로 구성했어요.


 


이야기를 하는 듯한 말풍선을 읽는 것도 아주 재미있네요.

그리고 이순신 편을 보니 이순신 장군과 세 번의 큰 전투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더라구요.

위인에 대한 삶과 업적을 알기 쉽게 잘 표현한 것 같아요.




그리고 이육사와 윤동주 시인에 대한 이야기도 감동적이었어요.

얼마 전 아이들에게 읽어준 윤동주 시인에 대한 책이 있는데 그때가 새록새록 생각이 나기도 했답니다.

한참 용현군이 잘 읽었던 '삼국유사 삼국사기'와 허준의 '동의보감',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 등 꼭 읽어봐야 할 책들에 대한 내용도 정말 좋았어요.

맨 처음 왕, 최초의 여왕, 가장 오래 살았던 임금 등 아이들이 퀴를 내고 풀 수 있는 흥미로운 내용들까지 알차고 유익하네요.

이렇게 아이들이 쉽게 역사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들이 더 많이 출간되었으면 좋겠어요.

어렵지 않아서 더욱 맘에 드는 <노래로 배우는 맨처음 위인송>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