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다란 순무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67
알렉세이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원작, 헬린 옥슨버리 그림, 박향주 옮김 / 시공주니어 / 199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시공주니어/네버랜드 세계의 걸작 그림책 67] 

 

 

서평으로 만나봐서 친숙했던 <커다란 순무> 책을 이렇게 용현이와 읽게 되서 너무 기뻤어요

용현이도 어떤책 읽을까?했더니 바로 꺼내 온 책이 바로 <커다란 순무> 책이랍니다

그림은 헬린 옥슨버리 작품이며 이야기는 알릭셰이 톨스토이의 작품입니다

얼마전 도서관에서 동물들이 커다란 감자를 뽑는 이야기를 읽은 적이 있는데 이렇게 작품은 출판사에 따라서 다른 등장인물과 소재로 변형이 되기도 하는 것 같아요

다른 작품도 한번씩 비교해서 읽어본다면 더욱 재미가 있을것 같네요

 

 

 
 

 

 

다른 야채보다 훨씬 크다는 것을 느낄수 있죠

등장인물들이 커다란 순무 위에 앉아 있어요

이 모습만 봐도 아이들이 호기심을 느낄 수 있고 커다란 순무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아요

어떻게 이렇게 크게 자랐을까?

 

 


 

 
 

옛날 어느 시골에서 할아버지가 순무 씨 한 알을 심었어요

그리고는 "순무야, 순무야, 조그만 순무야, 달콤하게 자라렴. 단단하게 자라렴" 했대요

순무는 무럭무럭 자라서 맛도 좋고 단단하게, 아주 크게 자라났어요

크게 자란 순무를 뽑으려고 했지만 할아버지 혼자서는 무리였어요

 

그런데 갑자기 용현이가

"엄마 너무 단단하면 먹을 수가 없어요... 너무 단단하게 자라서 못먹는 것은 아닐까요?"

하면서 커다란 무를 보고 한마디하네요

너무 단단해서 먹을 수 없겠다는 아이다운 생각에 웃음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할아버지는 할머니를 불렀고 할머니와 함께 순무를 잡아당기는데 이번에도 뽑히질 않았어요

할머니는 손녀를 불렀고 그래도 순무가 뽑히지 않아서 집에 있는 검둥개를 불렀죠

잡아당기고 또 잡아당겨도 순무는 뽑히지 않았어요

검둥개는 손녀를 물고 손녀는 할머니를 할머니는 할아버지를 할아버지는 순무를 붙들었는데도 순무는 뽑히지 않는거예요

 

꼬리를 무는 모습이 너무 우스워서 저랑 용현이가 함께 깔깔깔 웃었어요

한줄로 쭉 서있는 모습이 왜이렇게 웃음이 났는지 몰라요~

 

 


 

 
 

검둥개가 고양이를 부르네요

고양이는 곰둥개의 꼬리를 물었어요

또 순무를 잡아당겼지만 순무는 뽑히지 않았어요

옆에서 뿐만 아니라 위에서까지 이렇게 그려진 그림이 흥미롭고 독특해요

 

더이상 뽑히지 않으니 용현이가 심각해졌는걸요

마음은 가서 뽑아주고 싶대요~

 


 

 

 

고양이가 쥐를 부르는군요

그리고 또 한줄로 서서 순무를 잡아 당겼어요

용현이도 힘을 보태고 싶었는지 손과 마음으로 열심히 순무를 잡아당기더라구요

용현이 때문일까요? 꽈당!

힘을 합쳐서 잡아당기더니 드디어 순무를 뽑았어요

 


 

 


 

 

 

순무에 칼을 꽂고 이제는 사이좋게 나눠먹을 모습의 그림이 마지막 장면을 장식했네요

할아버지와 할머니, 손녀, 검둥개, 고양이, 쥐는 서로 사이좋게 맛있는 순무를 나누어 먹었겠죠?

 

 

 

  우리 가족도 순무를 나눠 먹어요 

 

용현아! 너에게 커다란 순무가 생긴다면 어떻게 할꺼야?

엄마가 물었더니 용현이가 이렇게 대답을 했어요

"모두 썰어서 깍두기를 만들어 먹을거야"

용현이가 만든 깍두기가 너무 먹고 싶어요^^


 

 

 

노오란 순무를 그렸어요

하얀색이 아닌 노란색으로 색칠하고 싶대서 이렇게 노란 순무가 되었네요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고 색칠을 해서 가위로 오렸어요

 

 


 

 

 

그리고 이렇게 아빠, 엄마, 용현, 성현이라고 이름을 적었답니다

무 하나를 이렇게 가족이 나누어서 먹는 거죠

형아가 무를 그리고 색칠하자 옆에서 성현이가 자기도 색칠하고 싶대요

옥수수 색칠하고 싶대서 이렇게 옥수수를 그려줬더니 노랗게 색칠을 하더라구요

형아와 함께 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면 좋은 점이 동생에게도 영향을 미친다는 겁니다

늘 함께 해서 그런지 성현이도 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늘 굴뚝이예요

 

 

 

 커다란 순무를 읽고

 

생각해보니 참 재미있어요

개와 고양이는 서로 적이잖아요

또 고양이와 쥐도 서로 적인데 그런 동물들이 힘을 합쳐서 순무를 뽑는다는 것이 이해가 가지 않았어요

하지만 책속에서는 집안에 있을 것 같은 사람과 동물들을 모두 등장시켜요

이런 부분이 참 흥미로웠고 서로 적이지만 위험이나 힘든 일이 닦쳤을 때에는 서로 의논하고 협동한다는 마음을 들여다 본것 같아요
  그리고 서로 힘을 모아서 곡식을 거두고 함께 나누는 따뜻한 마음도 느낄 수 있었답니다

어떻게 이렇게 커다란 순무가 자라났을까요?

저는 책을 읽고 커다란 곡식이 자라났으면 하는 바람을 가진 아이들의 마음을 생각했어요

곡식을 심는 순수한 마음을 가진 농부 할아버지, 그 마음때문에 아닐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