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르릉 삐쭉 할라뿡 이야기 속 지혜 쏙
이성실 지음, 김현수 그림 / 하루놀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르릉 삐쭉 할라뿡


옛이야기는 언제 들어도 재미있어요.

아이들이 잠들기 전에 꼭 들려줬던 옛이야기. 하지만 요즘은 조금 컸다고 캐릭터가 등장하는 책들만 읽더라구요.

오랜만에 색다른 옛이야기를 만났습니다.

제목이 독특해서 호기심이 생겼던 <시르릉 삐쭉 할라뿡>은 반전이 있는 옛이야기랍니다.

처음 이야기가 시작될 때에 아버지의 바람과는 다르게 놀러만 다니는 아이가 어찌나 얄밉던지...

그런데 아이의 표정은 아주 밝고 생기가 넘쳐요. 마치 책을 읽는 둘째처럼요.

아버지가 일을 시키면 어느새 도망가는 아이.

이 아이가 좋아하는 것은 활쏘기인데 이 활쏘기가 아이의 인생을 바꿔 놓는 계기가 되었어요.

누구에게나 잘 하는 것이 있지만 그것이 부모를 만족하는 일이 아니라면 받아들이기가 어려운 것 같아요.

부모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요.



 


공부도 하지 않고 농사일도 하지 않는 아이에게 아버지는 할 수 있는 일을 하라며 다그칩니다.

그리고 아이는 집을 나오게 되죠.

아이는 자신이 잘 하는 활쏘기를 통해 먹을 것을 해결하면서 먼 길을 떠납니다.

그때마다 얻어지는 요술을 부리듯이 소리가 나는 깃털!

이 깃털은 아이에게 행운을 선물하죠.


제목을 보면서 정말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질 거라고 생각했어요.

역시나 눈에 쏙쏙 들어오는 그림과 함께 신나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시르릉 삐쭉 할라뿡>이었어요.

둘째도 제목을 보면서 어떤 이야기일까 호기심이 생겼는데 책을 읽고 나니 자꾸만 제목을 부르게 되는 묘한 마법이 있는 책인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시르릉 삐쭉 할라뿡>과 함께 옛이야기 속으로 빠져보세요!! 신나는 모험이 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