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력 자신감 초등 4단계 - 긴 글은 빠르게! 어려운 글은 쉽게! 독해력 자신감 4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꾸준히 독해력 자신감 풀다 보니 벌써 3권의 막바지에 도달하고 4권을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독서량이 많지 않아서 무척 걱정했는데 <독해력 자신감>과 함께 독서 효과가 굉장하네요!!

지문의 양이 제법 많은데도 잘 이해하고 문제를 풀고 있어요.

배경 지식도 많이 쌓이는 것 같고 정말 좋아요.

특히 꾸준히 풀이를 하다 보니 이제는 한 회를 푸는 데에 걸리는 시간이 짧아졌더라구요.







20회는 기후에 대한 문제랍니다.

형아가 '기후벨'이라는 저희 지역에서 열리는 기후 관련 퀴즈 대회에 참가했어요.

덕분에 기후에 대해 많이 배우고 함께 공부를 했었는데 기후 관련 문제가 나오니 더욱 관심을 가지며 문제를 풀더라구요.

배경 지식이 쌓이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아요.





어려운 내용도 쏙쏙.

23회는 정치 참여에 관 내용이랍니다.

낱말이 어렵지만 예를 들어 설명하거나 정확한 뜻을 찾는 등의 활동으로 정말 독해가 쉬워지는 것 같네요.

거의 틀리지 않고 잘 맞췄고

어려운 용어에 대해서는 엄마에게 한 번 더 언급을 해주면서 복습을 한답니다.







교과 내용을 연계한 내용뿐만 아니라 다양한 배경 지식까지!

사회문제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주제가 되는 것 같아요.

스마트폰에 대한 내용은 정말 유익하더라구요.


또한 둘째가 길을 가다가 스쿨존에 대한 이야기를 해서 참 많이 알고 있구나 생각을 했는데

글쎄 채점을 하고 나서야 알았답니다.

독해력 자신감에서 배운 내용을 기억하고 주변에서 관련된 모습을 접하면 이야기해주는 센스~~~

학교 앞에서 솜사탕 파는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이야기를 나눴는데 뒤늦게 채점을 하며 엄마는 그저 웃지요^^






드디어 독해력 자신감 초등 3단계의 30회랍니다.

어느새 한 권을 마무리하게 되었네요.

내용은 3월에 다녀왔던 서대문형무소에 대한 내용이었어요.

직접 다녀왔던 곳이라서 그런지 아주 진지하게 읽고 문제도 잘 풀었어요.

물론 한 문제를 틀리기는 했지만요^^






꾸준히 문제를 푼다는 것은 쉬운 일 같지만 어려운 일입니다.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열심히 풀었어요.

이제는 독해력 자신감 4단계로 방학까지 열심히 공부해야겠네요.

7월과 8월에는 독해력 자신감 4단계로 독해 능력을 키워요!






긴 글은 빠르게! 어려운 글은 쉽게! <독해력 자신감 초등 4단계> 


새로운 교재를 시작한다고 하니 살짝 설레네요~

둘째도 한 권을 마무리했다는 뿌듯함이 밀려오는 것 같아요.

4권도 열심히 풀겠다고 다짐을 하고 계획ㅇ르 세웠답니다.






먼저 차례를 확인하고 어떤 내용을 배우고 풀이를 하게 될지 참고합니다.


글을 읽고 뜻을 이해하는 힘.

독서 효과가 굉장히 좋았던 독해력 자신감 4단계는 방학을 이용해서 풀이를 한답니다.

방학 계획표를 학교에서 세워왔는데 국어공부는 독해력 자신감을 풀면서 공부한다고 게획을 세웠더라구요.

독해력 자신감은 국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익힐 수 있어요.







독해기술은 총 6회의 구성입니다.

3권에서 열심히 해서 그런지 혼자서도 꾸준히 잘 하는 3학년 둘째.

학교 후에 집에 와서 가장 먼저 하는 공부가 되었어요.

그래서 엄마가 사진을 찍기도 전에 먼저 해놓는 경우가 많네요.

사진이 많지 않은 이유가 그것 때문입니다^^







혼자서 알아서 척척.

이제는 스스로 하기 때문에 손이 가지 않아요^^





다양한 배경지식과 함께 배우는 것이 많은 독해력 자신감!

4단계는 방학 이용해서 꾸준히 공부하고 있답니다.

하라고 하지 않아도 알아서 푸는 독해력 문제집이에요.

하루하루 꾸준히 풀이하면서 여러 분야의 다양한 지식들까지 머릿속에 쏙쏙 담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