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과 브랜딩이 관련된 내용이지만, 기업에 적용하는 것을 넘어 나 자신에게 적용할 만한 내용들이 많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들의 탄생배경, 그리고 그들이 어떻게 경쟁자들을 물리쳤는지를 알 수 있다. 자라의 스토리가 가장 인상깊다. 케이트 미들턴으로 인해 폭발적 인기를 얻게 된 그레스의 생산을 중단한 결정은 아이디어의 전환의 전형적인 예이고 그 발상이 정말 참신하다.

리히비의 최소량의 법칙은 마케팅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성공에도 적용된다. 내가 가진 장점을 극대화해야 되지만 단점을 어느 수준까지 끌어올리지 않는 한 성공은 요원하다.

월마트 창업자 샘 월튼의 이야기 또한 인상깊다. 지방 중소도시에서는 할인점이 되지 않을거라는 고정관념을 깼다. 철길과 지방도로가 만나는 지점에 할인점을 세움으로써 물류비용을 최소화하고 열차 한 량을 기준으로 구매함으로써 가격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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