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제 안 하고 놀면 안 돼? 나도 이제 초등학생 12
이현주 지음, 윤만기 그림 / 리틀씨앤톡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제일 하기 싫어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숙제가 아닐까 싶은데 이 부분을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풀어 낸 책을 아이가 재미있게 읽더라구요. 리틀 씨앤톡에서 출간된 '숙제 안 하고 놀면 안 돼?'는 숙제는 하기 싫고 놀고 싶어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제대로 긁어주는 타이틀이라 시선을 끌었답니다. 그리고 초등3학년까지 국어와 도덕에 이어 안전한 생활과도 교과 연계되어 있어서 더 유익함을 느낄 수 있었네요.

숙제 안 한 날/숙제를 대신 해 주는 친구/비밀이 드러나다/숙제, 어렵지 않아로 구성된 스토리로 아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재미로 빠르게 읽어 나갔답니다.

우리의 주인공 손모아는 TV속 아이돌의 모습에 빠져 숙제를 뒷전으로 미루다 엄마에게 혼나고 방으로 들어와 숙제를 합니다. 그리고 모아의 머릿속에는 일기는 세 줄, 독서 감상문은 한 줄, 수학 숙제는 대충하는 자신의 모습이 떠오르게 되네요.

학교에서도 학원에서도 공부하는데 집에 와서 숙제까지 해야 하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 모아는 달님에게 기도를 해 봅니다. 잠시 쉬었다가 숙제를 하겠다고 생각하고는 잠들어버린 모아가 아침이 밝자 배가 아프다는 거짓말을 하고 학교에 안 갈 꾀를 내네요.

이렇게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공감을 끌어내며 숙제는 왜 해야 하며, 숙제를 위한 준비 단계는 무엇인지 제시해주고 있어요.
숙제에 대해 배우고 어떻게 연습하고 노력해야 하는지를 읽으면서 생각해 볼 수 있어 아이에게 도움이 되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