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을 졸업하고 방학이라고는 하지만 예비초등이다보니 준비를 아예 안 할수가 없는 것이 엄마마음이네요.
그래서 초등교과 한학기 정도는 먼저 살펴보고 간다면 아이도 학교적응하는데 덜 어렵지 않을까 싶어요.
디딤돌 출판사는 이미 초등맘들 사이에서 수학교재로 입소문이 자자한 브랜드라 두말할 필요가 없을듯합니다.
그래서 초등 초보맘인 저도 주저없이 디딤돌 교재를 선택했네요.
디딤돌 수학 교재는 시리즈가 다양하기로 유명하지만 기본+응용으로 아이의 수학 기본기도 다잡고 나아가 응용문제까지 살짝 접하고가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록으로 실력보강 자료집까지 수록되어 있어서 요거 하나면 수학교과 준비 문제없을듯 해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 1-1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디딤돌은 최상위로 가는 "맞춤 학습 플랜"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웹페이지를 통해 나의 수학실력을 진단하고 교재를 추천받아 학습 스케쥴표에 맞춰 공부할 수가 있어요.
혹시나 모르는 문제가 있다면 Q&A를 통해 질문도 가능하고 다음 교재까지 추천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 예비초등인 저희 아이는 그냥 엄마표로 옆에서 함께 해줄 수가 있어서 초등 고학년쯤 되면 도움이 될듯 하네요.
교재 앞쪽에는 '맞춤 학습 스케쥴표'가 있어서 학습 목표를 세우고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8주완성과 12주완성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아이의 학습목표와 진도에 따라 계획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본부터 실력까지 한권으로 끝낼 수 있는 공부전략으로 4단계의 문제를 제공합니다.
1단계 개념 익히기, 2단계 기본기 다지기, 3단계 응용력 기르기, 4단계 단원평가1ㆍ2회로 이루어져 있어요.
초등수학 1-1과정의 차례를 살펴 보았어요.
1단계 개념 익히기에는 설명부터 잘 나와있어서 아이가 쉽게 풀어 나갔습니다.
2단계 기본기 다지기도 역시 1단계에서 확장된 수준의 문제라 잘 풀었답니다.
이렇게 1단원안에서 개념 익히기와 기본기 다지기로 기초실력을 쌓네요.
차근차근 개념 익히기와 기본기 다지기로 문제풀이를 끝냈답니다.
다음은 1단원의 응용력 기르기 문제를 통해 실력을 높여주네요.
마지막으로 단원마다 있는 단원평가는 아이가 학습을 제대로 끝마쳤는지, 혹은 얼마나 이해했는지 측정해 볼수가 있어서 만족스럽더라구요.
단원평가는 1차와 2차로 두번에 걸쳐서 풀어볼 수 있으니 1단원을 끝내고 2단원에 들어가기전에 꼭 필요한 구성이 아니었나 싶어요.
이렇게 1단원 공부를 끝내고 실력보강 자료집을 아이와 함께 풀어 보았습니다.
실력보강 자료집은 기초력 다지기와 기본기 복습과 응용력, 단원평가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1단계 기초력 다지기는 아이가 쉽게 잘 풀어내더라구요.
1단계라 쉽기도 하고 본 교재의 복습이 되기도 하니 어려울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2단계 기본기 복습도 기본문제를 복습하는 차원이라 어려워하지 않았습니다.
3단계 응용력 복습에서는 아이가 조금씩 어렵다고 생각하는 문제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이는 4단계 단원평가까지 이어졌는데 아이의 수준에서는 실력보강이니 난이도도 어려워졌을테고 또한 문제를 본인이 직접 읽고 풀다보니 이해의 어려움도 보이더라구요.
물론 그러한 문제들은 엄마가 다시 설명해주고 이해하며 풀고 마쳤습니다.
현재는 1단원만 함께 풀어보았는데 본 교재는 아이의 수학교과를 따라가기에 적합해 보였고, 실력보강집으로 난이도를 조금 더 높여 아이에게 자극을 주기에도 나쁘지 않았네요.
덕분에 더 열심히 집중해서 공부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엄마마음에 드는 수학 교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