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계단 수학여행 1 - 비지니스맨과 돌멩이의 비밀 무한의 계단 수학여행 1
최재훈 지음, 김기수 그림, 장세원.김준 감수, 무한의 계단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무한의 계단 수학여행 ① 비지니스맨과 돌멩이의 비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수학을 제대로 이해를 못하면

학년이 올라갈 수록 점점 어려워진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수학을 재미있게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접할 수 있게 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엄마인데요. 


서울문화사에서 나온 책을 아이가 재미있게 봐서 좋았어요!

<무한의 계단 수학여행 ① 비지니스맨과 돌멩이의 비밀>


표지를 보자마자 엄마 나 이거 알아! 라고 말하는 아이 ㅎㅎㅎㅎ

아이들에게는 유명한 게임이라 

바로 책을 집어 들고 읽더라고요. 


​아이가 읽고나서 엄마도 꼭 봐~

하길래 읽었는데요. 왜 재미있다고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수학을 나도 이렇게 개념을 배웠다면

참 좋았겠다. 싶었어요~


가장 좋은건~ 수학만화책이라고 해서

내용이 무겁거나, 어렵거나 글밥이 많지 않아요.


무언가를 억지로 아이에게 주입시키는

스토리 전개가 아니고, 

그냥 재미있어요 ㅎㅎㅎㅎㅎ


​마치 게임같다고 해야할까요?

내가 책 속에 주인공이 되어서

문제를 풀게되는!

그리고 그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수학을 알아야 하는!

읽으면서도 참 신기하네 싶었어요~


​도형에서 배열을 찾으려면

어떤 규칙을 알아야하는데요.


​페이지 중간 중간에 수학의 개념을 잘 알려준답니다.

그래서 앞에서 이해가 안되는 아이는

뒤에 글을 읽으면 아~ 그래서 이런거구나 그냥 쉽게 알게 되요!

그렇게 단계별 문제를 풀면서

도전을 하게 되지요~~^^


​그리고 곱셈에 대한것도

단순한 계산식이 아니라 인도 배다 수학에 대해 알려줘요,

사실 이걸 보고 놀랐는데요!


그냥 문제집으로 배우면 어려운 개념은

그림으로, 또 글로 설명을 아주 친절하게 해준답니다!


​엄마가 알려주는 것보다

더 쉽다고 아이가 이야기 하는거 보면서

어서 2권이 나왔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이번 신간 도서에는

*워크북

*게임 전용 이모티콘

*띠부실

*무한의 계간 15cm 자 가 들어가 있어요!


​자는 학교 필통에 쏙~ 들어가니까 좋더라고요~

자가 부러지고 지저분해지고 

안그래도 바꿔야했는데 얼마나 기쁘던지요.^^ 


띠부씰은 총 40종이래요!

아이가 다 모아야한다고 야단인데..

언제 다 모을까요? ㅎㅎㅎㅎ


​초등 수학 만화를 이전에는 잘 읽지 않았는데

이번 기회로 수학 개념은 책으로 잘 이해하게 되어서

너무 좋았답니다~!!


​다음권이 빨리 나왔으면 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서울문화사 #무한의계단수학여행 #비지니스맨과돌멩이의비밀 #초등수학책

#초등필수책 #맘수다 #책세상카페 #초등추천도서 #초등수학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