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 1-1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개념부터 문제까지 DOUBLE CHECK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4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2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밀크T와 천재교육 문제집으로 공부한 울 딸 지후~☆

울 딸이 중학교 3년 동안 풀어본 체크체크 시리즈를 펼쳐보니 이만큼이더라구요

다른 친구들이 비싼 학원비 내면서 종합학원 다니는 동안

밀크T 인강 & 체크체크로 공부했던 울 지후는 이번에 전교 6등으로 중학교를 졸업해요

그래서 누나가 공부한 가성비 최고의 방법 그대로~~ 동생들도 체크체크 시작!



한가지 다른점은...

누나는 현행이였다면 동생들은 선행으로~!

초등 6학년에 중1 수학 개념과 유형을 끝내는 것으로 목표를 정했는데

그 시작은 당연히 체크체크 수학이에요

첫째아이가 중학생이 되었을때부터 시작해서 3년 동안 방학때마다 제가 옆에서 같이 풀어봤는데

수학에 자신없거나 약한 아이들이 시작하기에도 좋고

수학에 자신있는 아이들이 선행하기에도 좋은 교재더라구요


체크체크 수학에서는 개념동영상 QR체크가 있어

혼자 공부하다가 이해가 안되거나 보충 설명이 필요할 때 콕~ 찍어서 보면 되겠더라구요

한 단원씩이 아니라 더 자세하게 세분화 되어있어

내가 공부하던 페이지에 해당하는 QR코드를 찍어서 바로 확인하면 되니 이렇게 편할수가~~~

학부모 입장이 아니라 딸과 같이 공부하는 학생의 입장에서 이건 정말 찐이에욧~!!!



교과서가 중요한 건 알지만 개인적으로 이렇게 중요한 개념만 콕콕 찝어 정리된게 더 좋더라구요

새로 배우게 되는 용어도 한자로 풀어주니 이해하기도 더 쉽고~~

나무를 배웠다면 시야를 더 넓혀 숲까지도 내려다 보게 해주는 개념 더 알아보기도 엄지 척!


실력문제 속 유형 해결원리로 넘어가면 문제가 슬슬 어려워지지만

유형에 따른 해결 원리를 알려주면서 문제 해결 과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시험에서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겠어요


아악~~~ 지후와 제가 가장 어려워했던 기출문제로 실력체크~!

열심히 잘 풀어보다가 각 단원에서 실력체크가 나오면 긴장했었거든요

여길 잘 통과해야 학교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기에 대충 넘어가면 안되는 하이라이트 부분~~~

그래서 둥이들에게도

"실력체크는 학교 시험에 나오는 실력문제들이 수록되어서 어려우니 많이 틀려도 괜찮아~

편한 마음으로 풀어보고 틀린 부분은 해설지를 보면서 배우자!"라고 미리 귀뜸해줬는데...

올~~ 3문제 틀렸는데 채점해주니 바로 수정해서 다 맞았네요

자연수의 제곱이 되는 수에 1을 넣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헤깔렸다고...

너희들이 엄마랑 누나보다 더 낫구나^^;



그래도 12번 문제는 매끄럽게 해결한 건 아니라고 해서 문제 아래에 나와있는 QR코드 찬스를 이용했어요

울 딸이랑 제가 너무나도 좋아했던 봄쌤~♡♡♡

QR코드를 찍으면 어려운 문제도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들을 수 있어

학원에 다니지 않고 집에서 혼공하는 아이들도 실력을 팍팍 쌓을 수 있어요



중1수학문제집 1단원 소인수분해 끝~!이라고 하면 학생들은 좋아해도 학부모들은 쬐금 아쉽겠죠?

체크체크 수학에는 하나 더~!

기초 계산과 개념 이해 강화를 위한 교재 개념드릴이 있어요


개념 이해 문제와 개념 연습 문제, 교과서 속 필수 유형 문제가 수록 되어 있어

개념 드릴~~♬

이것까지 풀어보면 개념서를 끝냈다고 자신있게 말 할 수 있죠


아직 뚜렷한 장래희망도 없고, 나중에 어떤 유형의 고등학교를 가야겠다고 정한 것도 없지만

학생이기에 열심히 공부하겠다는 기특한 녀석들~♡

이번 겨울방학에 체크체크 수학으로 개념 공부하고나서

유형N제 수학으로 넘어갈 예정이랍니다

우리 딸과 함께 3년 동안 직접 풀어본 학부모이자 학생(?) 입장에서

중등수학문제집 체크체크 수학 진심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