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말 과학 용어 200 1 - 장풍쌤이 콕 집은 초등/중등 과학교과서 필수 용어 뭔말 용어 200
장성규(장풍) 지음, 김석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중·고등학생이였을때 나름 수학을 잘했어요

그 시작은 아마도...

수학경시대회에서 상장을 받아오면 보상으로 즉석떡볶이를 사주셨던 학원 원장선생님 덕분인듯?ㅋㅋ

어려운 수학 문제를 끙끙거리며 풀어보다가 해결했을 때의 그 쾌감도 한 몫 했다죠~~

수학을 좋아하고 영어는 싫어하던 나는 이과 스타일?

NO NO NO~~

어려운 수학 문제는 척척(?) 풀어도 훨씬 더 난이도가 낮은 과학 문제는 힘들어했어요

과학 문제는 조금만 꼬아놔도 처음보는 문제를 마주하는 것처럼 당황스러워하던 나...ㅜ.ㅜ

그 당시에는 이유를 몰랐는데 장풍쌤의 책을 읽고보니

과학은 용어의 말뜻 안에 개념이 들어있는 과목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과학용어를 대충대충 넘겼던 것 같아요



중등과학이 초등과학보다 어렵다는 첫째아이...

중등과학이 더 어려운게 당연한건데도 저처럼 과학을 힘들어할까봐 덜컥 겁이 나네요

이번에 영재교육원에 합격한 둥이들도 과학에 더 신경써야할텐데

엄마가 도와줄 수도 없고 어쩌나???

용어를 알면 문제가 술술 풀리고, 점수가 쑥쑥 오를 거라는 장풍쌤의 말씀을 믿고

메가스터디북스 뭔말 과학용어 200을 준비했어요^^



중등과학인강 1타 강사 장풍쌤~!

보통은 자기 캐릭터를 실물보다 더 예쁘고 잘생기게 그리지 않나요?

제가 봐서는 캐릭터보다 실물이 훨씬 더 멋져보이는데...

역시 유쾌 발랄 재미있으신 쌤이에요 ㅎㅎ



장풍쌤이 콕 집은 초등/중등 과학교과서 필수용어 100가지~!

제목이 200인데 여기에 100까지 나와있다는건?

이 책이 1권이고 2권이 곧 출간된다는 뜻^^


나중에 배우게 될 용어들이니 무조건 알아둬!라고 하는 것보다

이건 초등 몇학년때 나오고 저건 중등 몇학년때 나오는거야~~라고 알려주면

막연함은 사라지고 더 적극적으로 임하게 돼죠


초등 4학년이 되는 둥이들도 과학 4-1부터 4-2에 나오는 용어들이 나온다며

벌써부터 해당 초등과학용어들과 친한척(?)~♬



무게란 무엇이고 질량이란 무엇이다!라고 설명부터 시작하면

집중해서 열심히 읽어볼 아이들이 몇이나 될까요?ㅎ

뭔말 과학용어 200에서는 생활 속 사례를 재미있는 퀴즈로 구성해서 제시하면서

아이들의 흥미부터 유발시켜줘요



퀴즈가 어렵다고요?

퀴즈의 정답을 찾을 수 있게 2~3개의 단서가 제공되기 때문에

빠른 포기는 금물!

퀴즈 속 그림을 보고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상상해보면서

2지선다형 보기에서 정답을 선택하면 돼요



무게 VS 질량

비슷한듯하지만 달라달라~~~

무게 (重量): 지구가 물체를 끌어당기는 힘의 크기 / 질량(質量) : 물체가 가진 물질 고유의 양

용어 아래에 한자어 뜻풀이와 한 줄 요약으로 심플하면서도 정확하게 정리해주기 때문에

헷갈리는 개념을 비교하면서 정확한 뜻을 알 수 있어요

초등 5~6학년부터 중 1~2학년 학생들 수준에 맞춰

최대한 쉬운 말로 용어의 뜻을 풀어놓았기 때문에 이야기처럼 술술 읽어내려갈 수 있어요

주저리주저리 장황하게 글만 많이 적어놓은게 아니라

핵심을 콕 집어낸 명쾌한 설명과 다양한 사례를 보여주면서

용어의 의미를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그림까지 나와있어

즐겁게 완독할 수 있답니다^^



정리 좀 해볼게요~~~♪

그림을 곁들인 똑소리나는 해설과 깔끔한 핵심표 정리로 용어 학습을 완벽하게 마무리 해요



장풍쌤의 깨알 꿀팁까지 완벽해~!!!

요거요거 왠지 학교 과학 시험문제로 나올거라는 느낌이 팍팍 드네요 ㅎㅎ


뒷쪽에는 자주 쓰는 다양한 단위와 기호가 나와있어요



과학 실력 테스트 30문항도 나오는데 ×가 7개 이상 나온다면

지금 당장 "뭔말 과학 용어 200 2권"을 펼쳐봐야 한다고 하네요

네~~~ 2권이 곧 출시되면 바로 장만할거예욧~^^



초등~중학 과학 공부!

용어 뜻도 모르면서 문제부터 풀어보면 안돼 안돼~~

뭔말 과학용어 200으로 용어 뜻부터 먼저 공부해서

저와는 다르게 과학을 힘들어하지 않는 아이들로 만들어줄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