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중학 수학 1-1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해결의 법칙 (2024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과목에 비해 수학을 자신없어하던 울 아이...

문제가 빽빽하게 채워진 수학문제집을 거부하길래

초등 고학년부터는 천재교육 빅터연산, 우등생 해법수학으로 기초를 다진 후

살살 달래가며 해결의 법칙을 풀면

수학에 자신감도 생기고 학교에서 좋은 성적도 받아와서

그동안 매 학기를 이 코스로 학습했어요

이제 중학생이 되어 빅터연산 대신 더블클릭, 우등생 해법수학 대신 체크체크로 학습했는데

해결의법칙은 중학생용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중학교 1학년 1학기 유형 해결의 법칙을 풀어보았어요^^

 

 

 

홈스쿨을 할때 겪는 단점 중 하나가 비교할 대상이 없어 본인의 수준을 파악하기 힘들다는건데

유형 해결의법칙에는 문제마다 상, 상중, 중, 중하, 하 표시가 되어있어서

아이의 실력을 파악할 수 있어 완전 좋아요^^

저도 아이와 함께 공부하면서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중~♬

 

 

 

 

틀린 문제들은 오답노트에 적어 다시 풀어보는데

오답노트 만드는거 은근 귀찮잖아요

문제를 오려서 붙이자니 앞면과 뒷면이 겹치는 경우도 있는데다가 오리고 붙이는 것도 번거롭고

손으로 하나하나 적는건 손목도 아프고 시간도 오래걸리고

그래프나 도형이 나오면 따라 그리는 것도 힘들고...

그래도 아이의 시간을 줄여주고자 제가 대신 노트에 옮겨적기 바빴는데

이번에 유형 해결의 법칙 겉표지에 있는 QR을 스캔하여 오답노트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해서 교재를 등록했어요

틀린 문제만 쏙쏙 골라 선택해서 등록하면 오답노트 만들기 완성!

정말 간편하죠?

노트에 적으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힘든데 오답노트 앱을 사용하니 바로 뚝딱!

정말 엄지척이네요~♥♥♥

 

언제든지 열어보고 확인할 수 있고, 인쇄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 좋은거 활용안하면 나만 손해!!!

기존에 틀렸던 문제들은 거의 다 잘 풀었는데

내신 마스터에서 틀렸던 문제 중 2개는 아직 헤깔려해서

다시 꼼꼼하게 풀어보고 풀이도 확인했어요

분명히 다 이해하고 넘어갔던 문제였어도 이렇게 오답노트 앱을 사용해서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면 학교 내신은 문제 없을듯~♪

중학교1학년 우리아이 홈스쿨링 교재는 유형 해결의법칙!

개념을 끝냈지만 학교 시험 점수를 위해 더 공부해야하거나

개념을 끝내고 바로 심화 단계로 넘어가는게 부담스러울때,

개념을 끝냈는데도 수학에 자신감이 부족할때 추천하는 중학교 수학문제집!

유형 해결의 법칙으로 우리아이 실력 쑥~ 자신감 쑥~ 키워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