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3-2 (2024년용) - 한 권으로 끝내는 개념 기본서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연구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머니~ 요즘은 엄마표로 수학 가르치기 힘들어요...

나중에 후회하지 마세요!"

초등학교 앞에서 학습지 홍보하던 직원이 저에게 혼내듯이 했던 말이에요

욱~해서 현재 울 둥이들이 하고 있는 수학 진도를 알려주고 싶었지만

똑같은 사람 되기 싫어서 빙그레 웃고 넘어갔답니다^^

 

초등 2학년 현행 개념 + 유형을 풀고나서 지금은 심화 + 경시대회 기출문제를 하고있고

초등 3학년 2학기 개념 + 초등 5학년 연산 + 수학1031 입문C 단계를 풀고 있는 둥이들!

누가보면 하루종일 수학공부 시키는 줄 알겠지만

NO NO NO~~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르듯 매일매일 조금씩 꾸준히 풀다보니

이만큼 진도가 나갔더라구요 ㅎㅎ

특히 홈스쿨 교재로서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개념 문제집은

신중 또 신중하게 고르고 있어요

 

 

 

엄마가 고른 똑똑한 홈스쿨 교재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

교과서 개념부터 익힘책 유형, 단계별 서술형 학습에 응용 문제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메가스터디북스 초등수학문제집이에요

메가스터디 초등수학 책에 대한 구성과 특장부터 개념 다지기 문제까지

저번에 자세히 적어 올렸구요~

오늘은 본책의 실력 쌓기 문제부터 부록까지 풀어보면서 느낀점을 적어보려고 해요

 

 

기본 문제부터 응용 문제까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실력 쌓기 문제"

계산해서 적고, 잘못된 부분을 고쳐보고, 계산 결과에 맞게 선을 이어보는 등의 문제가 나오는데

거미 사진을 관찰하면서 거미 다리가 8개인걸 확인하면서 곱셈을 해보고,

제주도는 우리나라의 남쪽에 위치해 기후가 따뜻하여 감귤 과수원이 많은 화산섬이고,

사칙연산이 아닌 새로운 연산 기호도 알아보니

수학적 사고력 향상에 도움이 돼요

 

 

 

주요 유형의 대표 문제와 쌍둥이 문제로 문제 적응력을 높여주는 "유형으로 실력 쌓기 문제"

수카드로 곱이 가장 큰 곱셈식을 만들어보다가

가장 작은 곱셈식을 만드는 마지막 문제에서 습관적으로 가장 큰 곱셈식을 만들어버린 둥이들...

진짜 시험에서 이런 실수를 하면 안되니 문제를 더 꼼꼼하게 읽어보라고 알려주었어요

 

 

문제 해결력과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서술형 문제"

답만 적을땐 쉬워도 풀이과정을 적으라고 하면 고민하게 되는 아이들인데

직접 풀이 과정을 적어보면서 서술형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훈련을 할 수 있어요

 

 

단원을 마무리 하면서 배운 내용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단원평가"

배운 내용을 얼마만큼 내꺼로 만들었는지 확인해보는 시간~♬

연습장까지 꺼내서 한 문제 한 문제 꼼꼼하게 풀어보네요 ㅎㅎ

 

하지만... 유형으로 실력 쌓기에서 틀렸던 문제 유형을 또 틀렸네요

수학 구멍이 되지 않게 다시 풀어보기 실시~!!!

 

본책을 마스터하면

기초부터 실력 점검까지 가능한 부록을 활용해요

단원별 계산 문제로 기초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계산력 기르기"

반씩 나눠서 한 명이 풀면 다른 한 명이 검토를 하기 때문에

백발백중! 연산은 항상 백점이에요 ㅋㅋ

 

1회, 2회에 걸쳐 학교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단원평가"

역시... 수카드로 곱셈식 만들기에서 자꾸 틀리길래

어떻게 풀어야하는지 "정답 및 풀이"를 보면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어요

비슷한 문제를 제시했는데 이젠 안틀리더라구요 ㅎㅎ

 

 

학교 시험에서 비중이 높아진 서술형 문제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서술형 단원평가"

빨간 색종이 곱셈식과 노란 색종이 곱셈식도 적어야한다고 알려주고

서술형 단원평가도 통과~!

 

개념에 강하고 응용 실전에는 더 강한 쉬운 초등 수학 기본서여서

학원이나 과외 없이도 아이들끼리 잘 풀어보네요

맞아요~ 엄마표로 수학 가르치기 힘들죠

나중에 후회하지 않을께요~

그래서 울 아이들은 최고의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자기주도학습하고 있거든요^^

내 아이의 수학 능력을 키워주고 싶다면 메가스터디 초등 수학에 주목~!

똑똑한 홈스쿨 교재로 정말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