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돈 버는 사람은 있다
이건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4월
평점 :
품절


먼저 책을 읽기전에 생각해 보았다. 이미 펀드에서 한번 실패를 본 나로써는 다시는 불안정한 투자같은건 하지 않기로 마음 먹고 있었다. 정말 펀드 수익률이 반토막 날줄은..겪어보지 않고는 몰랐을것이다. 인터넷에서 유명한 컬럼니스트고 투자 이래로 한번도 손실을 내지 않았다는 말과 제목만 보고 어찌보면 조금은 허황된 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없지 않아 있는게 사실이었다.
하지만 책은 자신의 영웅적인 무용담이 아닌 정말 투자 방법과 투자에 관한 요점들이 있는게 참 좋았던것 같다. 특히 내가 손실을 본게 적립식 펀드였는데 적립식 펀드에 대해 정말 자세히 나와있어서 펀드 가입전에 이책을 조금이라도 봤었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다.
책에서 빅터 플랭클린 박사의 이야기를 인용한 것 처럼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활용하는 방법을 어느정도는 알게 된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