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경영과 마케팅에 빠지다 - 영화 속 주인공을 통해서 비즈니스 성공 모델을 벤치마킹하다
심상훈 지음 / 북포스 / 2007년 7월
평점 :
절판


영화를 보면서 상업과 연관시키기란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 영화는 작가의 손으로 탄생된 창작물에 불과 하고, 현실과 접목시키려면 많은 연구가 필요 한 것이다. 그런면에서 이책은 해답을 어느정도 제시 해주는것 같다. 책 내용은 둘째치고 책에서 언급된 영화를 쭉 훑어보면 대부분 본 영화 이다. 히자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난 영화를 보면서 무슨생각을 했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영화를 영화로만 보았을 뿐이지 상업적 아이템으로 보지는 않았다. 특히 영화 300에 대한 언급에서 경영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고 했다. 아내나 아들이 있을때 비로소 제대로 된 경영을 할수 있다고 했는데, 이말에 어느 정도 공감이 가는것 같다. 독불장군으로 혼자 조력자가 있다면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말에 나도 혼자보다는 둘이 낳겠다는 생각을 해 보았다. 그리고 책에는 영화속 장사 배우기라는 팁을 제공해 준다. 물론 실천에는 어려움이 따르겠지만 어디까지나 책은 도움을 주는것이기에 나름대로 공부하는 느낌으로 봤던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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