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거슨 리더십
심재희.한화철 지음 / 메가트렌드(문이당)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축구..남자라면 축구를 안해본 사람은 없을것이다.학창시절 또는 사회에 나가서도 축구와 많은 연관을 맺고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나또한 축구를 무척 좋아한다. 직접 하는것 뿐만이 아니라 눈으로 보고 즐기는것 또한 좋아한다..

2002 한일 월드컵이후 대한민국에는 그야말로 축구 열풍이 분것이 사실이다. 그중에 박지성은 히딩크 감독을 따라 네덜란드의 PSV 아인트호벤이 진출했고, 거기서의 활약에 힘입어 축구종가 영국 프리미어리그에 당당히 진출한다. 물론 프리미어리그는 그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박지성이 진출해서 더 관심을 가지고 본게 사실이다. 특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더욱더 말이다. 이 책은 세계 최고의 축구구단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알렉스 퍼거슨 감독의 리더십을 배우자는 취지에서 쓰여진것 같다.
굳이 리더십을 키우자는 것은 아니다. 나아가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수 있는 책인거 같다. 특히 퍼거슨의 카리스마, 성실함, 배짱은 꼭 본받고 싶은 부분이었다. 그리고 책에서는 퍼거슨감독의 과거에서부터 오늘날에 맨체스터를 이까지 만들어 놓은 과정들을 보여주고 있는데 간간히 사진이 들어있어서 더 몰입이 되고 흥미있게 읽을수 있었던거 같다. 그리고 끝까지 흥미를 잃지 않고 볼수있었던 것은 마지막에 나온 맨유를 빛낸 레전드편이 들어가 있어서 였던거 같다. 예전 선수들은 잘 모르지만 바비찰튼이라던지 요즘의 로이킨, 데이비드 베컴등이 나왔을때는 맨유의 스타들을 만나볼수 있어서 즐거웠다.

이책을 굳이 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보는것 보다 성공한 사람의 삶의 지혜와 연륜을 배우기위해 읽는 다면 두배 세배의 시너지 효과를 누릴수 있을거 같다. 축구를 좋아하던 좋아하지 않던 꼭한번쯤은 읽어볼만한 책인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