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심정섭의 대한민국 학군지도 - 자녀교육 + 노후대비 최고해결사! 집값하락 걱정 없는 아파트 찾기!, 개정판
심정섭 지음 / 진서원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초등학교 6학년 아이를 두고 있고 거주하고 있는 곳은 지방이다.
도서관을 통해 <심정섭의 대한민국 입시지도>를 읽게 되었는데, 아이를 키우며 해소하지 못하고 갈피를
잡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 윤곽을 잡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아이를 가진 어느 많은 부모에게는 아이가 당연히 잘 자라주기위해 필요한 많은 것들을 지원하고 있을 것이다.
나 역시 그속에 속한 하나의 구성원이지만, 내가 살고 있는 환경에서 타협하기란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지금의 교육이라는 현실은 녹록치 않으며 마냥 뛰어 놀아야 할 시기에 해야 할 학습량이 무수히 많이 지고 있는 현실이다.
이 한권의 책을 통해 난...아~~하는 한탄이 먼저 쏟아졌다.
그것은 내가 있는 환경의 문제였을까? 작가는 각 지역별로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학군에 대해 얘기한다.
'학군을 아는 것이 투자의 지름길'이라는 챕터의 시작으로 서울시 명군학군부터 '호남의 마지막 보루'까지 무려
636페이지에 결쳐서 이야기 한다.
개념에서부터 현시점에서 지역별 상황과 최근 데이터가 반영 된 입시결과를 나열해줌ㅇ로써 자신이 고려하는 학군에 대한
방향을 좁힐 수 있게해준다.
또한 부동산 현재의 시세까지 제공을 해주니 자신이 발품을 팔아야하는 것도 줄여준다.
더불어 방송, 영상 및 인터넷, 도서, 부동산 등을 참고할 수 있는 자료도 제공해주고 독자가 조금 더 깊이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게도 한다.


지역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독자는 이해 제시된 로드맵을 통해 그 지역 학군에 대한 이해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