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를 감동시키는 소통의 비밀 - 달인에게서 배우는 성공하는 직장인을 위한 서바이벌 커뮤니케이션 CEO를 감동시키는 비밀 시리즈
강정흔 지음 / 미래와경영 / 201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뮤니케이션을 쉽게 생각하면

말하는 것과 듣는 것으로 구분할 수 있다.

 

행위적인 것으로 보면 가능한 구분이라 할 수 있지만

결과나 동기, 목적을 생각해 보면

그 이상의 구분이 가능한 기능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잘하기 위한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바로 "이해"이다.

 

켜뮤니케이션을 단순히

'내가 말하면 상대가 알아 드는 것'

혹은

'들으면 되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면

다시한번 생각해 보라

내가 말했다고 상대가 나의 말뜻에 모두 이해했는가?

내가 들은 상대방의 말을 나는 모두 이해했는가?

 

커뮤니케이션은 말하고 듣는 행위가 아니다.

서로 메시지를 주고 받으며 정확한 이해에 도달하는 과정

그것이 바로 커뮤니케이션이다.

 

진정으로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이 간절히 필요했다면

지금 당장 강정흔의 'ceo를 감동시키는 소통의 비밀'을

읽어 볼 것을 적극 추천한다.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