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독해 초등 사회 1 - 초등 사회 교과 주제로 하루 15분 독해 훈련 1일 1독해 사회탐구 1
구름돌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메가스터디의 유명한 베스트셀러 1일1독해 시리즈.

특이한게 학년 구분이 없다. 첨에 그래서 많이 망설였는데 사회교과에서 다루는 전반적인 주제이고, 지문이 충분히 잘 설명히 주고, 어려운 어휘는 따로 설명해 주기 때문에 학년 구분 없이 풀어볼 수 있을것 같다.


다른 것보다 목차 즉 문제의 구성이 좋았다.

큰 챕터로 보면 사회문화, 지리, 전통문화, 정치, 경제로 나누어져 있다. 하루에 한장을 푸는데 보통의 경우 오늘 푼 문제와 앞뒤날 풀었던 문제가 크게 관련 없는 문제집도 많은데, 1일1독해 사회의 경우는 챕터안에서는 서로 관련된 유형의 문제들이 쭉 이어져 있다.








내가 정말 맘에 들었던 지리챕터를 살펴보면 12일차에는 옛날 지도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 내용 자체가 흥미로운데 재밌게 읽고선 4문제를 풀면 끝이다. 아이가 완전 좋아한다ㅋㅋㅋㅋ 어느정도냐하면 뒷장도 풀어라 살살 꼬시면 흔쾌히 뒷장도 풀어준다. 이게 가능한 이유가 설명(지문)부분이 흥미롭고, 문제가 어렵지 않기 때문인 것 같다.

또 문제집 크기도 작고, 하루에 한장만 푸는 방식이 아이에게 호감으로 다가가는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