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 3B - 초등 3 수준 초등 빅터 연산
최용준.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단 아직 초3이고, 연산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연산 문제집을 고르는게 고민이였다.

시중에 가장 많은 문제집이 수학 연산문제집이다.

나는 어떤걸 고를까보다는 "이런 문제집은 제외해야겠다"라고 생각해둔 원칙이 있다.

  1. 문제만 토나오도록 많은 연산 문제집은 패스

  2. 동일한 유형이 중복으로 많이 나오는 문제집은 패스

  3. 수학도 재미고 흥미이다. 재미나 흥미를 느낄 만한 요소가 없으면 패스

이렇게 정해 놓다보니 내놓으라하는 유명 문제집도 줄줄이 탈락!

그러던중 내가 유심히 살펴본 문제집이 있으니 바로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 빅터 연산이다.


일단 이 아이는 문제만 주르륵 있는 연산 문제집은 아니다. 그리고 같은 곱셈 문제라고 해도 다양한 유형과 형태로 계산 하도록 되어 있다.

나는 이부분이 좀 중요했는데 아이가 학습지를 하면서 거의 한달내내 동일한 형태의 문제를 풀다보니 굉장히 질려하고, 짜증을 냈었다.

그러다보니 집중도도 확 떨어졌고, 그 시기가 여러번 반복 되었다.

수학을 좋아하고 재미있어 하는 아이인데 이러다간 수학을 싫어하고 지겹게 여길것 같아 나에겐 무엇보다 다양한 문제유형과 수학의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을 만한 연산책이 절실했다.

여러모로 이런 나의 생각과 어느정도 잘 맞아 떨어지는 빅터연산을 이제라도 만나서 다행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