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독해왕 3단계 숨마 초등국어 독해왕
김효진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읽기가 재미있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초등 국어 독해왕 


하루에 책 한 권 읽기도 힘든 요즘이네요 

다양한 글을 읽기에는 독해만한게 없더라구요 

문학,비문학을 다양하게  글을 읽고 접하면서 

다양한 지식들도 

쌓으며 글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2단계를 마치고 3단계를 학습하며

독해 실력을 키우고 있어요 


아이가 글을 읽을때 어떤 글인지도 모르고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때가 많았는데 초등국어 독해왕 3단계에는

 핵심 요약을 체크하면서 어떤 글인지 알고 

글을 읽을 수 있어 좋아요 


 다양한 글들을 읽어보며

 중심내용,어휘,추론,접속어,글의 목적,내용 파악

한눈에 약점 유형 분석으로 아이의 부족한 부분을 알고 같이 공부할 수 있어요


독해 공부를하며 2단계는 쉽게 잘 했는데 

3단계에 들어서면서 

헷갈려하고 어려워하는 부분들이 보이네요 

문제를 풀때는 크게 어려워하지 않고 풀길래 잘 이해하고 있다 생각했는데 아니였네요 

내용파악이 너무 안되고 있는게 

한눈에 들어오네요


글을 대충 빨리 읽는 습관들이 여기에서 표시가 나네요 

글 읽기가 정말 중요하다는걸 한번 더 느끼며

반복학습이 필히 필요해 보이네요


천천히 글을 읽고 문제를 대하면 

지금보다 더 좋아질거라 생각하며 

틀린 문제들은 지문을 다시 읽어보고 지문속에서 답을 찾아보며  다시 풀어보았어요  


앞에서 배운 지문 속 어휘 중요한 낱말을 다시 한번 확인해보고 어휘력 쑥쑥 테스트로 어휘를 학습해보며 

이번주 마무리 해보았어요 

 

유난히 오답이 많았네요

대충 대충 빨리 빨리보다 

차근차근 공부해보기로 했어요 



체계적인 독해가 되는 

초등 국어 독해왕 

글을 읽고 글을 이해하며 

단계적으로 독해력을 길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