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3-1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휘력 향상을 위한

초등 국어 어휘왕

숨마어린이


초등 국어 어휘왕

재밌고 다양한 문제들로 공부하며

국어 실력을 높여요



하루 2장씩 어렵지 않게 꾸준히 학습해주고 있어요


3장 알맞은 높임 표현 학습 해보았어요



~요,습니다.

말끝에 붙이면 높의 뜻을 나타너요

께, 께서

높임의 대상 뒤에 이/가 대신 께서,께를 붙여요

높임표현을 알아보고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진지 밥을 높여주는 말

사람의 높임말

오늘 몇 분 오십니까?? 몇 명으로 동그라미 했네요

다른 낱말을 꾸며주는 말

찾아 써보며 어휘를 학습해요


뜻을 더 하는 말

-거리다

모양을 흉내 내는 말

절레절레

낱말에 맞는 뜻끼리 연결해보고

보기에서 찿아 써보며 어휘를 학습해요

후다닥,껑충껑충 어휘를 반대로 해놓았네요

어휘의 뜻을 보며 좀더 쉽게 알 수 있다고 알려주고

오답은 다시 고쳐 보았어요


줄여 쓰는 말

재밌다

낱말 일부분 줄어든 것을 준말

줄어들기 이전의 낱말 본말

자주 쓰는 말

고개를 숙이다

머리를 아래로 향하게 하다

사과 양복하는 마음으로 머리를 수그리다

준말의 본말을 찾아보고

낱말의 뜻을 서로 연결해보았어요


문장부호

글의 내용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문장에 사용하는 부호

어떤 문장에 부호를 써야되는지 알기 쉽게 설명 되어

있어 아이가 문장부호 어려워하는데 잘해주었어요

올바른 발음

않고-안코

요즘 맞춤법이 너무 안되고

발음 나는대로

쓰는 경우가 많아요

어떻게 발음되고 사용되는지 학습 할 수 있어 좋아요




타교와 어휘

도덕에 나오는 어휘들을 학습해요


앞에서 배운 내용들을 한번 더 기억하고

어휘를 점검해보며 3장 마무리 해보았어요



초등국어 어휘왕 학습의 기초를 튼튼하게 잡아주고

쉬운 설명과 문제를 통해 어휘를 학습하고

아이가 자연스럽게 어휘 학습이 되요

분량도 많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고

다양하게 어휘 학습

지루하지 않고 재미게 학습 하며

어휘력을 쑥쑥 
키울 수 있어 너무 좋네요


맞춤법 어려워 하는 부분이 많은데

어휘왕으로 많은 어휘를 학습하며

잘 할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