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국어 어휘왕 4-2 - 어휘력 향상을 위한 숨마 초등국어 어휘왕
이룸E&B 편집부 지음 / 이룸이앤비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초등국어문제집 어휘왕 4-2를 만나보았어요.

숨마어린이의 어휘왕 시리즈를 만나다 보니 국어는 예습을 해도 좋은 과목 같아요.

아이가 책을 계속 읽다보니 조금씩 높은 단계의 책을 접해주고 있는데, 같은 책이라해도 유아기와 청소년기의 책의 글밥과 글의 난이도가 현저하게 다르더라구요.


아이의 국어어휘력을 향상을 위해 어휘왕 4-2를 예습해봤어요.

초등 어휘력 확장프로그램이라는 숨마어린이 어휘왕 4-2는 계획에 따라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계획을 자기주도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요.


초등국어문제집 어휘왕 4-2속에 나오는 4학년 2학기 교과서에서 만나느 어휘들을 교재에 출제하고 각 장을 공부한 후에 아직 숙지되지 않은 어휘를 스스로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저 조차도 생소한 어휘도 있고, 보시면 알겠지만 딱 국어가 쓰임이 다양하기에 꼭 학습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교재가 나타내주는 학습계획표에 따라서 아이의 국어어휘력을 향상을 위해 어휘왕 4-2를 예습해봤어요.

초등 어휘력 확장프로그램이라는 숨마어린이 어휘왕 4-2는 계획에 따라 차근차근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계획을 자기주도적으로 계획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서

적절한 분량의 학습스케줄을 따라서 스스로 공부해 나가는 습관도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1장 이어질 장면을 생각해요.

국어교과서 36~59페이지속 어휘와 교과 내용을 주제로 문제 풀이를 하고 있어요.

이야기를 읽으면서 제일 중요한 글의 흐름을 배워요. 이 어휘의 뜻 뿐아니라 글의 지문을 주어 읽어보고 내용에 흐름에 따른 단계를 알 수 있어서 이해에 더욱 좋았어요.


또 사회교과서에서 만날 법한 어휘인 왕의 의관에 대해서 알려주어요.

물론 의관의 뜻과 쓰임을 알려주고 시대적 흐름이 어떠하였는지 생각할 수 있어요.

역사 드라마를 많이 봐서 잘 풀었던건지 싶어요.

또 쓰임과 이유에 대해서 알 수 있었어요.

낱말과 낱말이 만나서 새로운 낱말이 생기는 과정에 대해서도 알려주어요.

눈물 그리고 방울 각자의 뜻으로 쓰일 수 있지만 눈물방울이라는 새 낱말이 되었죠.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낱말을 정리해주어요.

쌍자음이 들어간 낱말과 뜻이 혼동되서 반대어를 적는 경우가 흔한데 낱말에 쓰임과 바른 맞춤법을 배우기에도 적절한 초등국어문제집 어휘왕 4-2에요.

차례를 나타내는 말 O 번에 대해서 배워요.

숫자를 나타내는 말과 개수 단위는 '번'을 띄어써야하는 걸 배웠어요.

처음에는 한 글자 마다 다 띄어쓰는 거라고 생각하고 조금 어려워했어요.

그리고 문제를 풀 다보니 실제로 아이의 글 쓰는 방식을 알 수 있어서 바로 잡아 줄 수 있었어요.

제일 좋아하는 타교과 어휘 시간이에요.

이번 주는 사회교과에요.

촌락에 대한 이야기인데 요즘은 시골이라는 표현을 쓰지 않고 주요 생산에 따른 농촌, 어촌, 산림촌 등을 알아 갈 수 있었어요.

유난히 타교과 어휘는 전문적이라 어려움이 있는데 초등국어문제집 어휘왕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숙지 할 수 있게 알려주어서 좋아요.

1학년때 교과서에서 나왔던 내용이라면서 이정도는 쉽다고 하는데 ㅎㅎ

교과서 역시도 반복되고 있다는 걸 아이를 통해서 알 수 있었네요.

초등국어문제집 숨마어린이 어휘왕의 정답 및 해설은 엄마표로 국어공부를 할 때 충분한 학생지도 자료로 사용하기 용이해요.

이렇게 글의 형식에 대해서 아이에게 설명히 필요할 때 엄마가 알려주거나, 혹은 학습자인 아이가 스스로 읽어 볼 수도 있어요.

요즘은 아이들이 편지 자체를 거의 접할 일이 없고, 위문 편지는 더더욱 없다 보니 안부와 위문에서 상당히 헷갈려 했어요.

빨리 풀고 싶다며 아이가 체크해놓은 부분이에요.

이렇게 초등국어 어휘왕은 다양한 문제로 아이가 재미있게 국어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요.

또 새롭고 낯선 어휘들을 하루 20~30개씩 학습해 나아갈 수 있으니 우리 아이의 어휘력이 쑥쑥 상승할 듯 해요.

빨리 어휘왕 5-1을 만나겠다고 쭉쭉풀어가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