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 대한 불안이 돈을 벌게 한다
다구치 도모타카 지음, 송소정 옮김 / 유노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돈에 대한 불안이 돈을 벌게 한다에서 발췌하여 필사한 내용입니다.

 

 

'돈의 신'으로 다시 태어난 저자는 불안감으로 인생을 바꾼 장본인이다. 젊은 나이에 파산 직전까지 내몰려 극도로 불안했던 그에게 불안감은 '돈을 벌겠다'는 의지가 되었다. 그리고 가난하게 살 수밖에 없이 행동하는 자신을 철저하게 바꾸었다.

 

그는 2년 만에 빚을 갚고, 돈이라면 고르는 것이 없는 사람이 되었다. 돈 발 버는 사람들도 하나같이 불안하다. 돈에 대한 불안이 사고방식을 바꾼다. 돈 이야기를 당당하게 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이미 부자인 것처럼 생각한다. '부자 되는 날'을 정한다. 욕망에 차도 괜찮다. 한꺼번에 손대지 않는다. 다른 사람 흉내만 내지 않는다. 레드오션에서 편하다고 느끼지 않는다. 현상 유지야말로 가장 큰 리스크다. 막상 해 보면 제법 쉽다. 한 번 성공했다고 오만해지지 않는다. 좋은 날은 기다린다고 오지 않는다. 돈 문제는 어려울 때 터진다. 한 푼이라도 더 저금한다. 운을 믿지 않고 기회를 잡는다. 걱정하는 일은 대부분 안 일어나다. 지금 하는 일이 천직인가? 이야기를 들으러 다닌다.

 

 

돈에 대한 불안이 습관을 바꾼다. 돈의 흐름은 매일 확인한다. 이상보다 현실을 먼저 택한다. 부자는 건강부터 관리하나. 돈 발 버는 사람은 가장 먼저 움직인다. 항상 정보가 모이는 곳으로 간다. 책임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부자의 인생철학에 주목한다. 부자는 불언실행형 인간이다. 결과 내는 독서를 한다. 부자는 지구력이 좋다. 절대 시간에 쫓기지 않는다. 방해받지 않는 시간에 일한다. 판단이 안 서면 버린다. 새로운 것을 찾아 나선다. 돈에 대한 불안이 돈 관리법을 바꾼다. 돈에 휘둘리지 않는다. 자기에게 쓰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 미련하게 버티지 않는다. 돈이 굴러가는 시스템을 만든다. 인생에서의 큰 계획을 예상한다. 많이 아는 것이 전부는 아니다. 보람 없이 돈 쓰지 않는다. 소비와 낭비를 투자로 바꾼다. 신용 카드는 한 장만 쓴다. 회사는 언제든 나를 내칠 수 있다. 당장 창업하지 않아도 된다.

 

 

돈에 대한 불안이 일하는 방식을 바꾼다. 일은 결과가 전부다. 모두 쉽게 얻지 않았다. 돈을 잘 버는 사람은 일찍 시작한다. 부자는 치밀하게 준비한다. 부자는 긴장 상태를 유지한다. 시간이 걸려도 처음을 잘 다진다. 남들이 찾지 않는 자리로 간다. 단도직입적으로 쉽게 말한다. 성공 방법은 틀에 박혀 있지 않다. 무의미한 회의는 1원 가치도 없다. 서점을 가까이 한다. 시간을 자산이라고 생각한다. 생활 패턴으로 돈 버는 힘을 기른다. 혼자 출발한다. 회사에거부터 잘 한다. 일류는 알려 주는데 인색하지 않다. 알아서 움직여야 돈이 들어온다. 어떤 일이든 작게 시작하면 쉽다. 내 능력치를 최대로 발휘한다.

 

 

돈에 대한 불안이 인간관계를 바꾼다. 응원해 주는 사람을 곁에 둔다. 부자는 무리 지어 다니지 않는다. 싫은 사람은 단칼에 끊는다. 인간관계는 직감이다. 좋은 사람이기를 그만둔다. 함께하는 사람에 따라 힘이 달라진다. 성공한 사람은 우선 베푼다. 다른 사람도 잘되기를 바란다. 2차에는 가지 않는다. 빈말하지 않고 칭찬한다. 부자는 수다 떨지 않는다. 친근한 태도에 더 끌린다. 라이벌은 늘 나 자신이다.

 

 

성공한 사람은 위기에 빠졌을 때 기회를 잡는다. 역경에 부닥쳤을 때 오히려 투지를 불태우고 머리 회전이 빨라진다.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고 보통 때보다 몇 배 큰 힘을 낸다. 왜일까? 바로 돈 되는 불안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돈을 벌려면, 그것도 원하는 만큼, 아주 많이 벌려면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 돈에 대한 불안감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그리고 결과를 내는 일이다. 아무리 성실해도 아무리 인품이 좋아도 결과를 내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가차 없어 보이지만 이 세계의 규칙이다. 부자는 자기 돈이 움익이는 데 매우 민감하다. 쓸데없이 빠져나가는 돈에 불안해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돈을 컨트롤한다. 돈에 무관심한 사람일수록 오히려 돈에 쉽게 휘둘린다.

 

 

돈에 대한 불안은 '계속하는 힘'을 만든다. 부자가 되는 사람은 이 힘을 가지고 있다. 인생의 승부에서 이기려면 싫증 내지 않고 계속하는 힘이 필요하다. 돈 잘 버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불안해져야 한다. 불안하면 돈 버는 일에 관심을 두게 된다. 돈의 속성을 모르고 돈을 벌 수는 없다. 이름난 회사에 다녀도 스스로 돈 버는 능력이 없으면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돈 문제에서도 자유로워질 수 없다. 돈 잘 버는 사람은 자기가 자신 있는 일을 찾는다. 하지만 돈 못 버는 사람은 잘 못 하는 일을 극복하려고 한다.

 

세상을 끊임없이 변한다. 옛날에는 정답이었더라도 시대가 바뀌면 그동안 해 온 방법이 안 통할 때도 있다. 이 사실을 민감하게 감지하고 스스로 바뀔 수 있는 사람이어야 새로운 성공을 성취할 수 있다. 변화를 꺼리고 바뀌기 싫어하는 사람이 돈을 잘 벌 리 없다.

 

 

지금 당신의 통장에 남은 잔액이 얼마인지 떠올려 보라. 이번 달에도 지갑에 들어오는 금액보다 빠져나가는 액수가 더 많은 당신은 아마 돈 문제 때문에 편안하지 않을 것이다. 매년 물가는 오르는데 월급은 겨우 몇 푼 오를 뿐이고, 빚은 원금은 커녕 이자 갚기에도 빠듯하다. 누군가는 돈을 얼마큼 벌어서 그중 70퍼센트는 모은다던데 그렇게 저축하는 게 가능한지도 모르겠다.

 

부자처럼 돈 이야기를 당당하게 하라. 미래를 위해 부자 체질로 바꾸어라. 부자처럼 보람 있게 돈 써라. 미래르 위해 부자 체질로 바꾸어라. 부자처럼 보람있게 돈 써라. 누구에게나 인정받도록 결과 지향적으로 일하라. 부자처럼 다른 사람에게 관대하고 쓸모없는 관계는 깔끔하게 정리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