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gerine TOEIC Part Ⅱ - Question & Response
변진협 지음 / 니오컴스(네오커뮤니케이션 NEO) / 2002년 6월
평점 :
품절


전 R/C는 잘 나오는 편이지만 L/C가 약해서요..뭐가 문제일까 고민해보니까 첨엔 듣는 거 자체, 즉 연음현상이나 이런게 문제더라구요..단어나 막상 대본을 보면 다 알겠는데 말이요. 모두들 다 그럴꺼에요.

그런데 이번에 제가 이 문제집을 풀면서 느낀 것은 결국 토익시험도 영어실력을 어느 정도 늘려주긴 하지만 '시험' 그 자체 란 것입니다. 또 상황상 R/C문제는 문법의 강국답게 유형별로 또 엄청난 스킬이 존재하는데 L/C는 그렇지가 않더라구요.

그니까 듣기점수를 향상시키려면 마니 들어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많은 문제를 풀어보고 나름대로의 감을 키운다고 해야하나.. 유형별 문제에 대한 적응력이 뛰어나야 한다는 거죠.

나중에 이를 회화에 적용해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아는 분이 뉴질랜드로 연수가시기 전에 어떨 땐 이거, 저럴 땐 저거, 이런 식으로 공부하시고 가셨는데 유형별 학습이 어느 정도 효과를 보셨다는 거죠.

이 문제집은 3part로 나뉘어졌는데 전 지금 2part 풀었어요. 모든 문제집이 그렇듯이 한번 풀고 덮으면 효과 없는 거 아시죠? 복습하시구요~ 끝까지 풀다보면 part2 다 맞을 그런 날이 오겠지요. 그럼 토익 공부하시는 모든 분들 대박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