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써봅시다 책이 뭐라고 - 일상이 콘텐츠가 되는 하루 30분 프레임 책 쓰기
신선수 지음 / 청림출판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른이유

내 버킷리스트중 하나가 내 이름으로 책을 내보자가 있다 그 꿈을 위해 매일 도전하고 하나씩 준비하고 있지만 아직은 서툴러 공부중이다 그러다 올라운더 서평단에서 "한번 써봅시다 책이 뭐라고"라는 책을 발견하였고 내가 꼭 읽어봐야 하는 책이란 끌림이 가서 선택했던 책이다

2.책 내용

출간 제안이 쏟아지는 기획안 작성법부터 즉시 베스트셀러 되는 책 쓰기의 기술까지 한권에 다 담겨 있는 책이다 1장-5장까지 나눠 있으며 왜 책을 써야하는지,하루30분 프레임 책쓰기노하우,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책쓰기준비부터, 책쓰기에 관한 내용들이 실려있는 책이다

3.저자

국내 대기업 계열사에서 대표이사로 재직 중인 19년차의 평범한 직장인이다 회사 생활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독서를 시작했고 10년간 약1000권의 책을 읽어오며 내책을 쓰고 싶다는 마음을 키워 독학으로 시작한 책 쓰기의 여러번 실패한 끝에 30분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6개월만에 책을 출간하는 프레임 책쓰기 기술을 개발했다고 한다

4.기억에 남는 구절

p24멘토대신 만난 것이 책이었다,책은우리에게 훌륭한 스승이 되어 줄수 있다 세계적으로 큰 부와 성공을 이룬 사람들도 대부분의 해답을 책에서 찾았다

그렇다 나도 부의 관련책들을 많이 읽으며 가장 많이 느끼고 남았던말은 "큰 부와 성공을 이루기 위해선 멘토를 찾고 책을 많이 읽으라는 말이 가장 기억에 남는말들이었다 정말 성공한 사람들은 책벌레라고 할정도로 책을 매일까지 빠짐없이 읽는다고 한다 책을 읽으면서 내 멘토를 찾을수 있고 내 멘토의 서적들을 찾아 읽어보면 된다 독서를 통해 최고 멘토를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만나는 거다

p49 지금 꿈을 따라 작은 변화를 시작해도 늦지 않다 당장 시작하면 원하는 시간 내에 원하는 바를 충분히 이루고도 남는다 책쓰기가 이런 작은 변화의 시작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p88 책 쓰기 주제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ㅏ 말고 일단 큰 종 위에 자신의 삶을 하나하나 적어보자 그리고 좋아하는 ,잘하는 일,시간을 가장 많이 쓰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보고 자신이 남들에게 인정 받는 일을 바탕으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나만의 일이 무엇인지 찾아보자

p163 글을 쓰기 위해서는 책을 많이 읽어야하고 책을 많이 읽기 위해서는 주변에 책이 많아야 하고 거실 뿐만이 아니라 집 전체를 도서관처럼 만들어 언제 어디서든 책을 볼 수 있는 환경이 준비되어야 한다 만화책이든 잡지든 소설이든 상관하지 않는다 종류가 무엇이든 모든 독서 경험이 모여 독서력을 키워준다고 생각한다

198 유명한 사람만이 글을 쓰는 것은 아니고 글을 잘 쓰는 사람만 글을 쓰는 것도 아니다 매일 꾸준히 글을 쓴다면 언젠가나ㅡㄴ 책으로 낼수 있을 것이고 그러는 과정에서 글을 잘 쓰게 될것이다

책쓰기를 위한 독서법

1 마음에 드는 문구를 발견하면 밑줄을 긎자

2 책의 여백에 메모를 하자

3 책을 읽고 난 후 블로그에 내용을 정리하자

5.소감

요즘 책쓰기 책을 많이 읽어보려고 노력중인데 이 책만큼은 소장하고 싶은 책이었다 프레임 책쓰기가 도대체 뭔데 그럴까하며 읽게 됬지만 쉽게 접근하고 다른 책에서는 아직 발견하지 못했던 출판사 계약에서 꼼꼼히 체크해야하는 부분까지 꼼꼼히 알려준 책이였다 이 책을 읽고 나도 신선수 작가님처럼 하루에 30분씩이라도 짬을 내서 글을 조금씩 써보기로 마음먹었다 자꾸 준비만하다가는 시작도 못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6.누가 읽었으면 하나요

정말 글은 써보고 싶은데 혼자서 무엇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고,글은 썼는데 출판은 어떻게하고 그다음의 순서를 알고 싶은 분들께. 글쓰는걸 좋아하는 분들께 작가가 되고 싶은 모든분들께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네요 소장각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