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이 늘었다 줄었다 456 수학동화 4
강성은 지음, 이형진 그림, 강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세움/ 크림빵이 늘었다 줄었다

수학동화 덧셈과 뺄셈..


 



수학동화에 관심이 좀 많아진 요즘..

아이와 재미있게 읽을수 있는 수학동화를 만나 너무 즐겁습니다.

 

 

 

< 내용 >


가을이와 크림빵 10개를 사오기로 약속한 아빠는

이곳저곳을 다니며 크림빵을 사서 모읍니다.

3개를 사고..


 



너무 늦은시간에 퇴근해서인지.. 한곳에서 모두 못사고..

두개를 사고, 네개를 사고, 한개를 사서.. 10개를 만듭니다.

 

 



아빠는 너무 피곤해 잠이 들어버립니다.

 

 



너무너무 졸린 아빠.. 졸다가.. 봉지속 크림빵 세개가 떨어집니다.

장난꾸러기 아기원숭이들이 먹습니다.

 

 



차가 덜컹거리면서 유리창 밖으로 떨어진 크림빵은 악어들이 꿀꺽!

 

 



악어들이 고맙다고 생선을 넣어줍니다.

아빠는 모르고 쿨쿨~

 

 



아기원숭이의 엄마가 고맙다고 바나나를 쏘옥 넣어줍니다.

 

 




집으로 도착한 아빠는 가을이가 좋아할 모습만 상상합니다.

가을이는 너무 좋아하네요.

10개가 모이긴 모였는데 어머나!

아빠는 영문을 모릅니다만 가을이는 넘 좋아하네요^^

 

 





덧셈뺄셈 공부를 할 수 있는 워크북이 있어요.




서울교육대학교 수학교육과 교수 강완님의 글..

덧셈과 뺄셈에 대한 개념을 알려주는 이야기,,,,

덧셈과 뺄셈을 잘하게 도와주는 방법

합치기, 추가하기, 덜어내기, 비교하기 등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 책읽기 >

이야기를 읽어보며, 그때마다 크림빵을 세어봅니다.

줄어들고 다시 늘어나는 봉지속 사정..ㅎㅎ

 

 




작은아이도 제법 재미있게 잘 읽어봅니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덧셈뺄셈 공부를 할 수 있어 좋네요^^

 

 



책에는 두세트의 숫자카드와 두개의 주사위를 만들수 있는 활동지가 들어있어요.

 


 

아이가 싸우지 않도록 한개씩 주었네요.

 

 

 



주사위를 만들어주었어요.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를 찾아보았어요.

 

 




작은아이도 숫자 놀이를 함께 했네요.

1~10까지 순서에 맞게 늘어뜨려놓고 하는 재미있는 주사위놀이

작은아이가 잠들면.. 큰아이와 본격적으로 게임을 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