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 커리어 - 열정을 넘어 논리와 과학적 사고로
김현성 지음 / 행복에너지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소개:

김현성저자는 대학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한 킴스퀘어코칭 대표이며, 현대자동차에서 각종 차량 설계를 담당, 한국 GM연구소 품질담당으로 옮긴 후에는 품질 및 프로세스 전문가로 활동하였다. 그의 삷의 핵심단어는 품질과 프로세스 그리고 사람이다. 그가 가장 즐기는 일은 고객사가 겪고있는 가장 어려운 문제/이슈를 해결하는 팀 활동이다.

본론:

이 책을 읽게 된 동기는 제약이론에 대한 책을 읽고 나서 실제로 현장에서는 이 이론이 어떻게 적용되고 있나 하는 의문점이 들었는데, 이 궁금증을 김현성작가의 골든커리어에서 확인 할 수 있어서 아주 좋은 계기가 되었다.

특히 인상깊었던 것은 일을 잘 하기 위해,

1.     직분에 충실하며,

2.     소통을 잘 해야하며,

3.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론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고,

소통을 잘 하기 위해서는 논리적 사고가 필수 사항이라고 정의 한 것이다.

기업이 개인의 커리어패스를 찾도록 해 주는 것은 개인의 성향과 직무정체성에 맞는 일을 찾고 전문성을 개발하여 개인과 조직 발전에 상당한 기여를 할 수 있다고 본다.

이 책의 전체줄거리는, 1부 커리어패스와 Personal Brand, 2부 커뮤니케이션과 논리적 사고력의 개발, 3부 업무를 잘 하는 기본 방법론으로 구성되어 있다.

, 업무를 잘 하기 위해 먼저 개인을 개발함과 동시에 리더와 엔지니어 사이, 엔지니어들 사이의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상호간의 신뢰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는 개인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고 조직의 전반적인 업무 생산성을 가져온다.

이상의 것들을 기본으로 하여 또한 기획력과 창의적사고를 높여야 하며 또한 업무프로세스의 비효율성을 없애고 재설계가 필요한 업무프로세스가 있는지를 확인하여 프로세스를 시각화 할 수 있는 Process map을 완성해야 한다.

또한, 엔지니어링 시스템(제품,부품,공정)의 품질 해결과 예방을 위해 구체적인 방법(Function Analysis)라든가 Strategy Diagram같은 전략은 아주 인상적이었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느낀 점은 한국이 왜 선진국이 되었는지를 알게 되었다. 그동안 한국의 산업화 과정에서 지금 이 책과 같은 한국인들의 노력과 일에 대한 열정이 있었고, 지금 이 시대에 골든커리어라는 책도 나올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 생각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