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학교 1 - 수정 동굴의 비밀 고양이 학교 1부 1
김진경 지음, 김재홍 그림 / 문학동네 / 200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고양이를 좋아하는 동생이 사온 책이라서 읽게 되었다. 처음에는 그냥 단순한 동화책이겠거니 하고 무심코 읽었는데 생각보다 그 재미는 더했다. 이야기는 민준이네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 모리에게 편지가 온 것으로부터 시작을 하는데 그 편지가 바로 다른 고양이 버들이가 보낸 것이라는 것에서 놀라웠다. 편지글의 삐뚤빼뚤한 글씨와 마지막에 버들이의 발도장이 너무 귀엽다. 그 다음부터는 고양이들의 밤의 모임 고양이 학교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나오고 고양이들은 학교에서 수업을 받는데 마법도 배우고 역사도 배운다. 고양이들의 모험도 있고 무엇보다 이 책에는 진짜 고양이를 보는듯한 생생한 그림체가 너무 맘에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사계절 별자리 이야기
해바라기 지음 / 지경사 / 2001년 3월
평점 :
품절


별자리가 수없이 많은 것 처럼 별자리에 관한 책도 시중에 많이 나와 있다. 이 사계절 별자리 책은 무엇보다도 아기자기한 그림과 파스텔톤의 컬러가 책을 보는 재미를 더해 준다. 또한 북쪽 하늘에서 볼 수 있는 별자리와 계절마다 볼 수 있는 별자리로 나누어서 신화를 소개 하고 있다. 새로 생긴 별자리도 나와 있어서 육분의 자리 기린자리 등 처음 듣는 별자리도 많다. 글씨가 큼직하고 내용도 쉽고 재미 있어서 어린 아이들이 보기에 좋을 것 같은 생각이든다. 중간중간에 별자리 베스트와 별자리로 알아보는 행운의 옷차림, 향수와 선물 등과 마지막에 재미로 보는 별점란이 있어서 책을 더욱 재밌게 볼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oung Adult 세계명작
알퐁스 도데 지음, 김택 옮김 / 태동출판사 / 200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알퐁스 도데의 별.. 누구나 한번쯤 읽어봤을 것이다. 주인공인 양치기가 뤼브롱 산에서 양치기를 할 때 어느 날 양식을 가지고 오는 스테파네트 아가씨를 만나서 양치기가 아가씨에게 별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이 내용이다.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감정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책 제목은 별 이지만 별은 짧막한 단편으로 이 책에는 코르니유 영감의 비밀, 아를르의 여인, 마지막 수업 등 알퐁스 도데의 단편 작품들이 함께 수록 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황금 뇌를 가진 사나이라는 작품은 슬픈 내용이라서 가슴이 찡했고 마지막 수업이라는 작품은 조국의 언어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를 느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컬러만화로 보는 조선왕조 500년
허순봉 글, 박종관 그림 / 능인 / 200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 동생들이 많아서 '만화로 보는...' 시리즈를 많이 접한다. 이 책은 조선왕조 500년을 만화로 풀어 나갔는데 자칫하면 지루하게 느껴 질 수 있는 한국사 부분을 재미있게 만화로 볼 수 있다는 것이 좋은 점이다. 또 조선 왕조가 시작할 때 부터 끝나는 부분까지 시간의 흐름대로 나와있고 조선시대의 중요한 사건들도 나와있다. 그런데 이 책은 만화라는 구성 때문인지는 몰라도 약간 재미위주로 하려는 경향이 없지 않은듯 싶다. 그래도 우리 역사인데 너무 가볍게 취급한다는 생각이 들었고 어린 아이들이 보았을 때 그냥 재미로 만든 부분을 실제라고 믿게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너무 과장되고 희화화 한 부분을 고쳐서 우리나라 역사를 좀 더 친근하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워드튜터 콜록콜록 단어편
이찬승 지음 / 능률영어사(참고서) / 2000년 5월
평점 :
절판


시중에는 회사별로 하도 많은 단어장이 있어서 어떤 것을 구입해야 할 지 망설여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나또한 큰 서점에 가서 여러 가지 단어장을 보았는데 내가 워드튜터를 선택한 이유는 아무래도 단어장이면 내가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야 하는데 다른 단어장은 얇기는 하지만 빽빽한 글씨가 모처럼 먹었던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을 없애는 것 같았고 또한 워드튜터는 날짜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목표량을 따로 정하지 않고 날짜대로만 하면 60일에 단어를 정복할 수있다. 그리고 중요한 부분은 빨간색으로 되어있고 중간중간에 외웠던 단어를 확인해 볼 수 있도록 연습문제가 그림과 함께 나와 있어서 친근감이 간다. 물론 단어의 내용도 자주 쓰이는 것들이 많이 나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