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똥이 마려우면? 재밌고 유익한 똥 그림책 3
무라카미 야치요 글, 세베 마사유키 그림, 이정민 옮김 / 노란우산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노란우산] 학교에서 똥이 마려우면?





제목도 그림도 색감도 너무 예쁜
노란우산 학교에서 똥이 마려우면? 책을 봤어요
24개월 3살인 우리딸은 응가하는 그림을 보더니
응~~가!
하면서 힘주는시늉을 하면서 즐거워하더라구요
이제 배변훈련 하는중이라 아이가 더 즐거워하고 재밌게 보는것같아요

어린아이들이나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중요한 내용이 담긴 책이랍니다 :)








주제가 '똥'이라 그런지 아이는 더 관심갖고 재밌어하는데
읽어주고 보여주는데도 좋았어요!!
집중해서 보는데 어찌나 귀엽던지 ㅋㅋ

뿡교장 선생님의 동나라 학교 환영인사를 하고
학교화장실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집에서는 아무때나 화장실을 다녀올수있지만
학교에서는 혼자 갈수 없다는 아이들,,
공감 가는 내용이었어요
저도 학교다닐때 수업중일때는 화장실 가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집중이 되기도하고,,,, 
부끄럽기도하고,,,

어린아이들도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에서
화장실가는걸 어려워하고
응가하는걸 어려워할수있어요 



게다가 집에 있는 변기와 다른 모습으 변기,,
이럴땐 더욱 두려움을 느낄수도 있겠더라구여
하지만 모양이 달라 슬리퍼모양이라고 생각하기도하고
호기심도 상상력도 풍부한것같아요^^

게다가 집에는 화장실이 하나지만
학교에서는 여러칸의 화장실로 아이들의 두려움이 생기기도 하지요
학교화장실은 여러개가 나란히 있어
여러명이 함께 사용할수 있으니 무섭지 않다고 설명해줄수있어요

그림을 보니 더욱 재밌어하네요~!!






학교 화장실 사용법, 그리고 사용방법을 알려주고

예쁜 그림과 디자인과 색감으로

아이에게 설명해주기도 쉽고

화장실 가고 싶을땐 참으면 안되요!

씩씩하게 선생님께 화장실 가도 되는디 묻기

또는 부끄러우면 작은목소리로 말해서 표현하기로 해요~~

언제어디서나 참지말고 화장실 다녀올수 있도록 용기를 심어줘야겠어요 :)


선생님~~ 화장실 가도 돼요?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고 보여줄때

변기를 보더니 어? 이게뭐야? 하고 묻더라구요

평소에 봐왔던 변기가 아니라 이상했나봐요~


그리고 개구리자세로 응가하는 모습을 보더니

어???

개구리다!

하면서 재밌어하고 흉내내기도 합니다

아이에게 즐겁게 설명해주고 알려줄수있어 덩달아 재밌었어요 ㅋㅋㅋㅋ





변기에 있는 응가를 보더니 손가락으로 집으면서 재밌어하기도 합니다

요즘 배변훈련으로 응가도 스스로 하고 있는데

이렇게 책을 통해서 읽어주니 

더욱 재밌어하는것 같아요!!

지금은 어린이집 다니지만

학교를 다니게되면 여러칸에 있는 화장실모습, 그리고 사용방법을

손쉽게 설명해줄수 있을것같아요






응가책이라며 수시로 보고 있는 우리따님ㅋㅋㅋㅋ

디자인과 색감이 예뻐서

아이들이 더 즐겁게 보는것 같아요


노란우산 학교에서 똥이 마려우면?

책을 통해 아이들에게 설명도 해주고 두려움을 없애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