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연봉 CEO
조영탁 지음 / 휴넷 / 200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CEO가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보통 우리 나라의 사장들은 공부하는 이가 적다. 지금은 정리를 했지만 나만 해도 회사를 경영하면서 공부를 제대로 한 적이 별로 없다. 물론 벤쳐라는 이름을 단 죄로 자금이나 여타의 상황이 부족한 것, 그리고 업무에 시달린 것도 사실이지만 자신에게 또는 회사에게 투자하는 것이 바로 공부라는 것을 잠시 있고 일상에 매몰되었던 것 같다. 저자는 말한다. CEO가 되는 길은 공부의 길이라고..

잭 웰치인지 피터 드러커인지 잘 생각이 나지 않지만 이 두사람중 한 사람이 이런 말을 했다. '기업과 경영자는 다운사이징을 통한 기업의 시장 가치를 높이는 방법들은 잘 알지만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CEO의 가치는 결코 연봉으로만 매겨지는 것이 아니다. 같은 가치와 의지를 가지고 공통의 목표를 창출할 수 있는 기업의 지배 가치를 만들어 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다. 그것은 사람을 살리는 길이며,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다.

그것을 위한 과정에서 CEO가 되려고 한다면 이책에서 제시하는 끊임없는 자기 개발과 인성과 체력을 기반으로한 다양한 지식적 인식의 지평을 넓히는 일은 중요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이 책은 독자에게 진정한 가치를 아는 사람이라면 왜 공부를 통한 개발이 기업과 경영자의 가치를 높여주는지를 알려준다. 경영자 자신 보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의 연봉을 높이는 기업가가 많이 생긴다면 100억 이상의 가치를 생산하는 CEO가 많은 사회가 될 것이라고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