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면, 써드 제너레이션 : 에고를 넘어서 - 의식을 여는 마스터키 최면, 두 번째 이야기
문동규 지음 / 렛츠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전 작인 '의식을 여는 마스터키 최면'을 읽고 읽길 추천한다. 그렇지않으면 글쓴이처럼 책 내용을 읽어나가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어릴 적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에서 최면 체험을 하는 것을 보았다. 그리고 그 이후 인셉션이라는 영화를 통해 자각몽에도 관심이 많았다. 이 두가지가 합쳐져 무의식에 관심을 가지다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나를 비롯한 꽤나 많은 사람들이 최면은 정신력이 약한 사람들이 잘 걸릴 것이라는 생각을 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생각이 바뀌게 되었다. 최면이 어떤 것이며 어떤 과정, 어떤 마음가짐을 가져야하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고 최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그 뿐만 아니라 나는 이를 통해 스스로의 자아를 확립하는데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상담사의 마인드와 최면사의 마인드를 겹쳐 생각해보게 되기도 하였다. 무의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쯤은 읽어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