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 책 웅진 우리그림책 47
박은정 지음, 남주현 그림 / 웅진주니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혼자라서 외로울 때 보는 '우정 책'은

표지부터 이쁜 책입니다.

오늘 새 학년 새 학기 시작하는 날이었는데,

그래서 더욱 우정 책이 더 와닿는 거 같아요.

이런 날 읽어주면 아이에게도 큰 도움이 될 거 같아요.

 

 

 

'나는 이사 왔다. 그래서 나만 친구가 없다.'

첫 페이지 읽었을 때, 1년 전 이사 왔을 때의 제 모습이 떠올랐어요.

아는 사람이 없다 보니, 나만 혼자인 느낌?

아이들 책이라 생각했는데, 제 마음도 위로해줍니다.

 

 

매일 해도 재미난 수다.

나누어 먹는 과자의 맛.

마주치면 미소 짓는 눈망울.

한 우산 속에 부딪치는 두 어깨.

내가 바라는 건 내일도 나를 좋아하는 친구와의 우정.

 

 

 

 

우정을 끝까지 지킨다는 건 정말 어려워요.

 

 

 

 

하지만, 소소한 행동 하나하나가 모여 끈끈한 우정이 되기도 합니다.

 

 

 

 

이 말이 참 좋았어요.

'친구는 나와 비슷해서도 좋지만 달라서도 좋아.'

 

 

친구라면 솔직하게 자기 생각을 말하는 자세도 필요하겠죠?

 

 

 

 

 자, 그럼 우정을 시작해 볼까?

우정의 씨앗을 틔워주는 말!

관심 가는 친구가 있다면 용기 있게 말하기!

"우리, 함께 놀자."

오늘은 새 학년 새 학기 첫날이라 등교할 때는 좀 걱정했는데,

하교 때 재밌었다고 말해줘서 일단 안심했어요.

올해도 즐거운 학교생활하면서 친구들과 좋은 우정 많이 만들기를!

'우정 책'은 꾸준히 아이에게 읽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