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싹한 내 친구 - 신나라 그림책
신나라 지음 / 창비교육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곧 있으면 할로윈이 다가오네요

아이들이 엄청 기다리던 할로윈 파티였지만

작년에 사회적으로 큰 이슈이기도 했던

사건들이 있었기에 올해는 넘어가고

내년 할로윈 파티를 하기로 했어요.

또한 어떠한 파티든간에 질서와 양보, 배려를

할 수 있도록 알려주기도 했어요.

할로윈 대신 오싹한 내친구 책을 선물해주었더니

우와 우와 하며 좋아해주는 딸이랍니다~


새 어린이집으로 전학온 지우는 얼마전부터

오늘을 기다렸다고 해요~그 이유는 바로

전학온 어린이집에서 맞는 첫 할로윈 파티였거든요

할로윈 코스튬으로 무시무시한 고양이 가면을

준비한 지우였어요 지우를 보니 저희집

어린 두 딸들이 생각나네요

마녀 코스튬을 하고선 놀이터에 모르는 동생들이나 언니 오빠들에게 사탕과 초콜렛을

나누어줬는데 받은 친구들도 엄청 좋아했어요:)






지우는 잔뜩 설레이는 마음을 가지고

유치원 버스를 탔어요. 다른날 같았으면 조용히

버스를 탔었을텐데 오늘 만큼은 할로윈이기 때문에

화난 고양이처럼 으르렁 거리며 버스를 탔답니다

그림을 보니 친구들도 할로윈 파티에 무척이나

기대하고 설레여 하는 모습이 눈에 보였어요~!!

지우의 무시무시한 등장에 친구들은

까르르 까르르 하고 좋아하네요

여기서 알 수 있었던 것은 전학오고나서 지우는 친구들과 쉽게 어울리지 못했었던 것을 알 수 있었어요

그러니 지우는 오늘만을 기다린거겠죠?

가면을 쓰면 친구들과 쉽게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니까요~그렇게 어린이집에 도착한

아이들은 할로윈 주제에 맞춰 차려입고

멋진 포즈로 사진을 찍는 지우와 친구들이였습니다.

그런데 사진을 찍고나서부터 지우에게 자꾸

이상한 일이 벌어지곤 했어요 흥겨운 파티시간에

8명의 반 친구들이 둘씩 짝을 맞춰 춤을 추는데

이상하게 짝이 맞지 않거나

선생님께서 딱 맞춰 준비해주신 간식이 모자르고,

지우의 신발이 없어지는등 말이예요~!!

하지만 짝이 맞지 않아도 지우는 전혀 외롭지 않았어요

친구들과 셋이서 춤을 추거나,친구들이 간식을 나누어주거나,친구가 신발이 빌려주었거든요~!!











<<창비교육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쓴 후기입니다>>

#오싹한내친구 #신나라 #창비교육 #친구그림책 #파티그림책

#어린이집파티 #유령친구 #비밀친구 #그림책 #신간 #그림책추천

#오싹한내친구 #신나라 #창비교육 #친구그림책 #파티그림책

#어린이집파티 #유령친구 #비밀친구 #그림책 #신간 #그림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