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8 - 엄마 잃은 사슴과 겨울 산의 기적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8
타냐 슈테브너 지음, 코마가타 그림, 김현희 옮김 / 가람어린이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7,엄마 잃은 사슴과 겨울 산의 기적 /가람어린이

눈사태로 다리를 다친 사슴과 쓰러진 예사야. 과연 겨울산의 기적은 일어날 수 있을까요?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의 여덟 번째 이야기입니다.


코끼리, 사자와 호랑이, 돌고래, 침팬지, , 아기 판다. 외톨이 늑대, 그리고 아기사슴입니다.


놀라운 능력의 릴리, 이제는 그녀의 능력을 다 알고 있으니 문제네요. 아니 어쩌면 나을 수도요.

예사야와의 풋풋 우정과 사랑. 그리고 영혼의 반려자 본자이와 슈미트 귀부인까지.

덥고 지치는 한여름의 폭염 속에서 시원한 겨울산의 기적을 다 함께 느껴보실래요.

단 다친 아기사슴과 쓰러진 예사야는 그냥 넘어가서는 안되죠.

동물들과의 환상 모험의 주인공 릴리. 이제 함께 판타지 우정 이야기 속으로 들어갑니다.

새로운 등장인물 먼저 확인하고 갑니다. 덥석이와 콧수염 박사. 그리고 빌헬미네 할머니와 모리츠입니다.


1.추운건 싫어

겨울인가 봅니다. 책제목에서도 어느 정도 짐작했지만요.

귀부인과 생활하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에요. 추위까지도요.

스키여행이라니 부럽네요, 휴가 그리고 완전해방.

2. 방귀쟁이와 꼬마 공주님.

예사야 가족과의 여행, 스키여행, 너무 기대되네요, 항상 사건/사고도 있지만요. 설레기도 합니다.

릴리 어릴 때 옷이 고양이 옷으로 , 옷 이름 대박이네요, 그리고 드디어 알프스(오스트리아) 도착.

알프스산맥은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위스, 오스트리아와 연결되어 있다고 하니 멋지네요.


3. 오두막 산장

드디어 묵을 산장 도착, 외진 곳일수록 조용해서 더 좋을 듯 합니다.

크리스마스 정신, 신나게 즐겨야죠. 안 그래, 슈미티!

마구간에 있는 말 썰매, 산타클로스 썰매가 생각나네요.


4. 콧수염 박사

짚더미 속에 어떤 동물이 있다고 합니다. 마멋이라고 하는데 여러분 아시나요?

잘난 척, 멋진 척 장난 아닌 마멋. 이름도 엄청나네요. 앞으로 기대되는 친구입니다.

어디서 본 듯 한 모습이며 이름인데, 마치 두더쥐, 아님 비버 같네요. 대형 설치류인가요?


5. 나무의 허락

드디어 스키를 타네요. 와 부럽당. 알프스에서의 스키라니!

리프트와 슬로프, 저녁 때는 다들 녹초가 되었네요.

크리스마스 트리와 전나무, 그리고 숲 속으로 갔어요.

전나무와 교감하는 릴리. 허락을 받았네요.

9월인데 벌써 크리스마스가 기다려집니다. 참고로 제 생일이 크리스마스거든요. 양력이지만요.


그리고 릴리의 능력에 대해 이야기꽃이 피었어요.

릴리의 탄생을 식물과 동물들이 축하해 주었네요.

7. 눈사태

이런 감기에 걸리셨네요, 예사야 부모님요. 눈사태도 일어났다고 합니다.

사람뿐 아니라 동물들도 위험하니 걱정입니다.

8. 구조활동

산사태가 휩쓸고 간 자리는 공포 그 자체라 합니다.

본자이의 활약 기대합니다. 그리고 발견한 새끼 사슴 한 마리.


9. 눈 속에 파묻힌 사슴

본자이의 활약. 그리고 드디어 찾은 어미 사슴. 부상을 당했네요.

10. 뜻밖의 도움

부러진 다리에 부목, 응급처치가 중요합니다.

위급 상황에 필요한 이는 바로 콧수염 척척박사마멋입니다.

사슴풀? 그리고 예사야도 예사롭지 않네요.

11. 먹이를 찾아서

전나무 아래 먹이통에 충분하게 있네요. 필요한 만큼.

눈도 많이 내리고, 어미사슴까지 더 아프다 합니다. 첩첩산중입니다.


12. 마멋에게 물어봐

마멋의 거래. “책 읽기정보의 바다인 백과사전, 그리고 썰매?

13. 숲 속의 사슴

말 대신 사슴이, 아니 설마 로돌프 사슴, 와우!

릴리가 도움을 청하네요. 드디어 몰려드는 사슴들


14. 크리스마스의 기적

마을 위치를 알려주는 새들, 아까 그 길은 낭떠러지, 아찔하네요.

다들 크리스마스의 기족, 산타클로스라고 하네요.

그리고 나타난 약초가게 주인.


15. 약초 가게

모습을 보니 마치 마법의 가게와 마법사 같아요. 빌헬미네 할머니와 모리츠입니다.

릴리의 능력에 대해 말하는 할머니.

멋진 능력”, 앞으로 좋은 일. 약초들과의 교감.

약초는 살아있는 식물이 아닌데, 설마? 새로운 능력 추가입니다.


놀랍네요, 예사야와 사슴이 기적처럼 나았어요.

진짜 크리스마스의 기적입니다.

16. 안내자들

크리스마스이브면 파티를 해야죠.

올 때 도와주었던 되새들 도움이 필요하네요.

17. 지붕 위의 왈츠

크리스마스의 마구간에서, 동물들과 함께요.

훌륭한 파티라 하는 슈미트, 마멋도 함께 합니다.

마멋에게 글자를 가르치다니! 천재 마멋입니다.

지붕 위의 왈츠 신의 가호가알프스 산장 지붕 위에 올라온 가족들. 진짜 대박입니다.

릴리가 웃자 전나무의 키가 쑥쑥. 잭과 콩나무입니다.


여러분 어떠셨나요? 지금은 9. 무더웠던 7~8월의 더위가 아직 가시지 않았어요. 시원한 겨울산. 그리고 어려웠던 일들도 크리스마스이 기족으로 해결했어요. 정말 기분 좋은 일이며 시원합니다.

온 가족이 모여 릴리의 탄생과 능력에 대해 대화를 주고 받는 장면. 그리고 눈사태가 발생해서 구조를 하려는 마음과 모습들. 마멋의 말이 기억에 남아요. 먹이통, “인간이 한 몇 개 안되는 좋은 일 중 하나라고. 씁쓸하네요.

그리고 사슴이 한 말. “너는 좋은 인간이구나이런 표현들을 보니 동물들에게 미안하네요.

이렇듯 사람, 인간이 환경과 동물들에게 너무 나쁜 일들을 많이 한 듯 합니다. 진정 반성해야 합니다.

아이들 눈에는 썰매가 마치 산타클로스의 썰매처럼, 왜냐면 크리스마스이니깐요! 그리고 크리스마스의 기적까지도.

말구유와 아기 탄생, 마치 아기 예수님 탄생을 비유하는 듯 합니다.

항상 많은 교훈이 알게 되고 숨어있는 교훈까지도 알게 해주는 릴리.

동물사랑과 환경보호는 꼭 필요합니다.

다음 편은 펭귄이라고 하니 너무 기대됩니다.

항상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초등 5학년 딸이 잊지 못 하는 소중한 책입니다.

아주 중독성 강한 아동판타지로 끌어당기는 마력과 빠져나오지 못하는 매력이 어마어마한 시리즈입니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reel/CwMo5oVLUsK/?igshid=MmU2YjMzNjRlOQ==

 

*블로그

https://m.blog.naver.com/garamchildbook/223185264004

 

가람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 작성한 후기입니다

 

#가람어린이 #동물과말하는아이릴리 #엄마잃은사슴과겨울산의기적 #타냐슈테브너 #판타지 #동물보호 #책세상맘수다 #환경보호 #책세상 #맘수다 #판타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