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가 끝나면, 미스터리 사건부 블랙홀 청소년 문고 21
윤자영 지음 / 블랙홀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학교가 끝나면, 미스터리사건부/블랙홀, 진정한 교육철학과 미스터리, 우정을 한번에.

블랙홀처럼 빠져버리는 그 느낌. 읽다보면 조심하세요.

블랙홀의 추리/미스터리 시리즈, 블랙홀문고에 여러 권의 책이 있어요.

귀문고등학교 미스터리 시리즈와 일맥상통하는 미스터리 추리 오싹 그 느낌입니다.


1,2권을 다 본 저와 아들은 이번 책 제목부터 심상치 않음을 눈치챘어요.

추리, 판타지 마니아 아들위해 놓칠 수 없는 기회이며 시간입니다.


귀문고등학교 시리즈 2권도 사서 읽은 아들. 이번 책도 기대가 큽니다.

표지속 갸우뚱 두 소녀의 모습이 더욱 궁금증을 자아냅니다.

저도 회사가 끝나면 미스터리 사건팀입니다.


제 1장 전학 온 아이

냄새로 판단하는 기이한 능력, 선화와 엄마가 찾아온 학교, 인간 냄새들.

일반 고등학교 교실입니다. 냄새로 사람의 인성도 판단합니다. 한바탕 동아리 가입 소동.

제 2장 교지부 vs 블랙매직부

동아리 선정 한바탕 소동, 명문 송암고, 짝꿍 주미와 모르는 유대감.

블랙매직부, 흑마법인가요? 교지부 그리고 선배들과의 만남과 소개.

여기도 학교괴담, 전설이 있네요, 3대 미스터리?

제 3장 닭발가락이 왜 여기서 나와


점심시간에 마라탕, 이기적인 영양사 선생님, 닭발가락 소동의 여파네요.

냄새로 판단하는 선화, 냄새괴물, 마녀, 중학교 때의 일이 떠오르네요.

제 4장 누구에게나 사정은 있다

확인 안된 일로 일이 커지게하는  SNS의 위력,폐해, 부작용.

선화는 주민을 보며 과거 자신을 생각합니다. 둘은 마라탕을 먹네요.

이 사건이 특종이며 교지부인 우리둘이 해야할 일? 둘의 추리가 시작됩니다.

이 사건에도 내막이 있었네요, 이제 둘은 소울, 런닝메이트입니다.


제 5장 좋은 친구들

교실 내 도난/분실사건, 해프닝으로 끝나네요, 깜짝이야.

학교공부가 걱정인 주미, 걱정없는 선화, 고등학생 소녀들의 낭만 생활,

그리고 3대 미스터리, 그리고 해결 위해 섭외를 하네요,

제 6장 시험기간이라는 변수


신선한 주꾸미와 도형들, 무슨 가수그룹 이름인가요? 70~80년 그룹요.

입시지옥,  K-고딩, 신조어인가요? 현실을 극단적으로 보여주네요.

공포의 중간고사 시즌, 생생하게 묘사되고 있어요. 있을법한 일들

제 7장 별관의 비밀

별관의 순간이동, 미스터리 중 하나죠 귀신인가? 괴담인가?

당한자와 밝히려는 자들, 비열한 냄새, 이제 남녀 4총사네요. 엄카!


제 8장 과학과 미신 사이

상반된 개념, 그래도 과학이 우세인듯요, 선화의 무서운 꿈, 어릴 때 안 좋은 사건과 기억들.

미신과 무당, 그리고 그 사건 이후 달라진 삶. 고향으로 가는 4총사, 미스터리 여행입니다.

그리고 만나게된 무당, 상대방의 마음을 안정시키는 일, 그것도 능력이겠죠.

제 9장 달의 뒷면

달과 지구의 관계, 그리고 음모, 외계인까지, 역시 상호보완적인 과학과 미신?

송암고 최대 이슈, 별관 순간이동, 교지로 정보을 얻네요. 경험자들의 공통점.

경비할아버지의 정체도 궁금해지네요. 술과 담배 걱정이네요, 일탈과 탈선?


제 10장 신선한 주꾸미 출동

달의 음모처럼 별관을 뒤지고 있어요. 그리고 주미의 SNS 실력,

그리고 선배와 정의로운 냄새, 순간이동의 진실이 밝혀질까요?

하나둘씩 밝혀지는 별관의 비밀, 읽다보니 경비할아버지도 감이 오네요. 큰일 하실듯요.

그리고 이사장의 편지와 선물.

제 11장 갑자기 출생의 비밀

혈액형 검사, 혈액형별 유형, 요즘은 MBTI가 대세죠.

A=B>O 우리집은 엄마,아빠가 모두 0형이랍니다. 그래서 아들, 딸도 모두 0형입니다.

다른 혈액형 나오면 큰일입니다. 우열의 관계.

그리고 학교에서 만난 사총사와 피눈물 흘리는 동상.

제 12장 이제 우리는 봉우신주


6월 기말고사, 이제 본격 동상 조사 시작입니다. 그리고 마라탕 맛집지도까지.

공부, 공부 그리고 드디어 팀명 ‘봉우신주’ 완성, 그리고 선물.

제 13장 이사장 동상의 비밀

각각 조로 나누어 임무를 수행합니다. 봉신조, 우주조.

동상 제작자는 외골수, 신념의 냄새, 그리고 밝혀지는 동상의 진실.

봉신 그리고 갑작스러운 별관 폐쇄 소식, 날벼락이네요. 찬반 논란이 거세네요.

듣게 된 초대 이사장이 현재까지도, 이제 만나야 할 사람은 바로!

학교교육의 중요성, 그러나 다는 아니죠! 이사장에게 할 말은 원전에게 하는 선화, 역시 멋지네요.

그리고 걱정과 기대.


제 14장 별관을 지켜라

이제 밝혀지네요, 경비 할아버지의 정체가.

고지식한 냄새, 그리고 세상에 적응, 다른 사실, 그리고 은퇴.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 선화의 말과 의도에 사람들 생각이 변하네요. 진실과 진심.

봉덕도 크게 놀라네요. 이사장 아니 경비할아버지와 4총사의 만남.

”그동안 고생 많으셨어요“ 마스크, 사람들, 친구들을 가로막는 방해물이었네요.

선화의 코는 이제 보통의 코가 되었어요.

제 15장 또 다른 시작

방학식과 퇴임식, 다들 놀라고 바쁘네요.

신축과 새로운 미스터리? 인간의 후각세포 연구, 이거 좀 이상해지네요.

미신파 왜 이러죠? ”오늘 마라탕에는 사랑, 우정, 배려, 정직의 냄새가 어우러져 있다네요“


*교사셨던 작가의 말, K-고딩, 수능을 위한 삶.

학교, 학원에서의 수많은 테스트인 시험과 평가.

누구를 위한 것일까요? 본인을 위한 것이라고 이해시키고 스스로 납득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가족, 친구의 사랑과 우정이 중요하고 필요합니다.

신비한 능력의 선화, 그리고 따돌림, 멋진 친구와 선배,

힘겨운 학교보다는 즐거운 학교생활이 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어떠셨나요? 청소년 문고로 중고생이 읽으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개학부터 방학까지의 다사다난한 1학기, 3대 미스터리 해결, 대단합니다.

미스터리한 현상과 과학적인 사고. 상반된 것일까요? 아님 상호보완적일까요?

과학과 미스터리는 상반된 개념일까요? 아님 미스터리를 푸는 열쇠가 과학일까요?

또 아님 진정한 미스터리는 과학이 아닐까요? 미신파와 과학파의 대결입니다.

마스크는 마음의 문을 닫는 도구가 되었네요.

코로나로 인한 마스크도 이제는 슬슬 풀리기 시작해서 언젠가는 우리 얼굴에서 사라지겠죠.


급식 비리 등 각종 비리는 어디든 생길 수 있어요. 그래도 먹는 것 가지고 장난치면 안되죠.

사랑, 걱정, 이기심, 비리, 부패 등 각종 인간, 사람냄새가 표현되네요.

남녀의 걱정, 이기심, 학생들의 비열한 냄새까지도요.


반면 고등학생들의 풋풋한 우정과 사랑도 느껴지네요. 담배, 일탈, 애정행각?

제가 고등학생일 때는 어떠했는지? 오래 돼서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그리고 학생들의 본분, 공부를 위해여 이사장이 진행한 미스터리한 제작, 의도였어요.

진정한 교육자라고 생각이 듭니다. 요즘과는 조금 안 맞지만요.

그 마음과 진심, 의도는 높이 사고 인정합니다.

조금씩 달라지는 모습, 신구세대의 조화가 더욱 필요하고 절실합니다.

단순 미스터리뿐 아니라 그 속에서 다른, 새로운 면을 알게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블랙홀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 작성한 후기입니다”


#학교가끝나면미스터리사건부 #블랙홀 #학교 #방과후활동 #추리 #미스터리 #우정 #동아리 #책세상 #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