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강아지 봉봉 1 - 똥개 아니고 번개 낭만 강아지 봉봉 1
홍민정 지음, 김무연 그림 / 다산어린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낭만고양이 봉봉/다산어린이, 신나는 낭만스러운 고양이 봉봉의 모험 기대하세요

어린이 평가단 이후 기대감이 부푼 채 기다리고 있었던 아이들과 나!

드디어 귀여운 강아지 봉봉이가 우리 곁으로 찾아왔어요.


똥개 아니고 번개라고 하는데 둘 다 맞는 듯 해요.

외모에서 강하게 풍기는 냄새가 많이 본듯 한 비주얼입니다. 봉봉아 미안.

왜 봉봉이가 낭만 강아지인지 궁금합니다. 기대됩니다.

그럼 봉봉이와 떠나는 신나는 모험과 여행 시작합니다.

번개 대회 우승, 그에게 걸맞는 칭호입니다.

꿈이네요, 이런, 목줄 있는 마당개 신세, 봉봉이

1. 마당개 봉봉

집이 고물상이네요, 문 밖 세상, 그리고 신나게 달리고픈 봉봉이.


봉봉이 밥을 노리는 어두운 그림자, 고양이 두 마리입니다. 이런 어이없이 뺏기네요.


2. 하룻강아지 아니야

또 당하는 봉봉. 이거 대책이 필요합니다.

도둑 고양이들, 염치도 없는, 뭐라고 하룻강아지라고, 공 주라고,


3. 세 번은 못참아.

볼트와 너트, 이름으로는 환상의 조합, 짝꿍이네요.

자유의 배고픈 고양이. 밥은 먹어도 목줄 묶인 강아지, 어느 신세가 나을까요?


4. 한밤 중 침입자.

낯선 차 이야기, 이거 은근히 겁주네요. 나가고 싶은, 떠나고 싶은 봉봉.

또 찾아온 남자, 그리고 결사항전. 필사적으로 싸우는 봉봉입니다.

5. 탈출계획.

봉봉과 볼트, 너트의 대화, 억압의 상징 목줄. 자유를 위해서는 꼭 끊어야 합니다.

그러나 목줄은?, 탈출계획은?

6. 시궁쥐 톱니

온갖 냄새의 시장통, 바로 도와 줄 이는 누구일까요?

바로 시궁쥐, 강한 이빨의 소유자, 위대한 이의 자손이라 합니다.

앞니가 근질근질한 톱니, 설치류입니다. 똑똑한 협상가 톱니네요.


7. 우리가 해냈어.

능력을 의심하지 마세요, 이제 작업을 시작합니다.

앗 그런데 이때 찾아온 그 남자. 이 순간 친구들이 도와주네요.

드디어 봉봉의 용감함이 불을 뿜네요. 진가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끊어지는 목줄.


삼총사의 필사의 저항과 공격, 그리고 톱니까지 가세합니다.

8. 용감하게, 씩씩하게

결국 승리를 하게 됩니다. 환상의 공격 조합입니다.

용감한 자들만이 누리는 승리의 기쁨입니다.

‘다시 만나지 말자’ 톱니와의 이별.

좁은 고물상 마당에서 드넓은 세상으로, 이리저리 왔다갔다. 정신 없네요.


셋은 정해지지 않은 곳, 하지만 꼭 가야 할 곳을 향해 힘차게 걷기 시작했어요.

과연 그 곳은 어디고 어떤 곳일까요?

다음편이 기대됩니다. 이제 셋의 모험이 시작되는 거죠.

아니 이 끈질긴 개도둑 아저씨, 설마, 결국?

봉봉에게 무슨 일이 생긴거죠? 2권에서 만나봐야겠어요.


솔직한 한줄평, 그리고 4학년 딸 이름이 포함된 뒷장. 50인의 평가단 이름이 소개됩니다.

용감하고 씩씩한 봉봉. 마당개에서 자유를 열망합니다.

떠돌이 고양이 볼트와 너트, 얄밉지만 그 둘을 만나 싸우기도 하지만 친구다 되어줍니다.

친구라면 자유를 원하는 친구 봉봉이를 도와주겠죠.

똑똑한 친구까지 섭외합니다. 위대한 이 어금니의 자손 톱니,

좋은 사이가 될 수 없는 개와 고양이. 그리고 고양이와 쥐.

어려울 때 도와주는 진정한 친구입니다.

여러분도 친구, 우정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죠?


또한 자유의 소중함도요. 여러분 하고 싶은 일을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용감하고 씩씩하게 즐거운 학교생활 하시고 친구들도 많이 사귀세요.

아참, 반려동물 키우고 있다면 잘 대해주세요. 친구랍니다.

봉봉의 신나는 모험, 즐거운 모험이었어요. 2권이 기대됩니다.

과연 친구들의 모험과 봉봉이가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걱정됩니다.

독서활동지도 다운로드 받으셔서 활용하면 더욱 좋아요


*기사

 http://www.kidshankook.kr/news/articleView.html?idxno=2617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tv/CaynSjoL4K5/?utm_medium=copy_link

홍민적 작가님의 다른 작품들도 만나보세요.


“다산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 작성한 후기입니다”


#다산어린이 #낭만고양이봉봉 #홍민정작가 #어린이동화 #자유 #우정 #의리 #똥개아니고번개 #홍민정신작 #모험 #마당개봉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