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갓 : 똥은 모두 어디로 갔을까? 오마이갓 시리즈
이지혁 지음, 임해봉 그림 / 예림당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오마이갓 8: 똥은 모두 어디로 갔을까?/예림당-즐거운 냄새나는 이야기, 똥의 모든 것!

벌써 8권이네요, 우리집에는 총 4권의 OMG 시리즈가 있어요,

항상 색다른 주제로 놀래켜주는 감히 상상도 못하는 주제와 내용들, 역시 오마이갓입니다.

제목 한번 보세요, 냄새와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영원한 친숙한 그 이름. 바로 ‘똥’ .


똥은 모두 어디로 갔을까요? 글쎄요, 예전에는 사람의 변을 동물도 먹고 땅에 뿌리고 속에 묻히고

지금은 화장실에서 다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어요. 그 수많은 똥들이 말이죠.

환경오염의 주범, 바로 사람. 그 중 음식과 배설물들. 똥에 대해 허수와 가비의 신나는 모험여행 이제 곧 시작합니다.

1. 변비도 일년째인가요?

샨티 행사장, 그리고 천재소녀 탸나의 등장. 인구의 증가와 환경오염, 식량 위기는 자연파괴 때문입니다.

지구의 미래를 걱장하는데 허수와 가비는 그저 먹을 생각뿐.



2. 똥은 모두 어디로 갔을까?

장교수와 가비의 악플 차단작전. 똥과 환경과의 관계, 그런데 타냐는 왜?

변기와 정화조까지, 똥의 흐름입니다.

타냐의 가비 TV 출연, 그리고 갑작 나타난 샨티 회장 쿠마르,

신약 가이아의 비밀은 과연?



3. 가비, 가이아를 먹다.

난리났어요, 가비야 왜 함부로 약을 먹니?

소화의 과정을 설명해주는 타냐, 그리고 변비 아니랍니다.

설사가 꼭 나쁜 건 아니네요. 검사 결과는?



4. 개똥도 약에 쓰려면 없다.

장속 미생물, 허수는 특별하다? 세균과 바이러스, 유해균과 유익균, 유익균 중에는 유산균이 대표적이죠,

그럼 유해균으로는 아마 대장균이 아닐까요?

똥의 유용함. 향유고래 똥은 용현향, 뉴스기사에서 본적 있어요, 몇 억원 한다고 하네요.

허수의 똥은 드디어.



5. 똥을 나누는 사이

분변 이식술, 저도 처음 들어보네요, 똥을 서로 나눈다, 새로운 치료법이라 합니다.

싫다고 도망간 아이들, 더러운 똥의 새로운 면을 알게되네요.

똥의 순환입니다. 엄마 한나의 이야기에 타냐도 마음이 열고 움직이네요.




6. 지구의 미래를 위해

수세식 화장실에는 많은 물과 하수처리 시설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닥터 손의 말에 타냐의 생각도 달라지네요.

지구환경 지키기, 바로 스마트 화장실 프로젝트!

똥커플이 해낼 수 있을까요?


지속가능한 발전목표, 환경지키기, 재생에너지의 끝판왕입니다.

땅에서 나온 똥을 다시 땅으로~

지구의 미래를 위해 쾌변하세요.



신나는 모험 어떠셨어요? 단 식사시간에는 읽지 마세요, 자칫?

오마이 똥, 아니 오마이갓, 이번 편은 똥 편입니다.


충격적인 소재와 주제로 놀래켜주는 오마이갓 이번 편도 성공입니다.


모든 것에는 양면성이 있어요. 지구상 모든 동물이 배설을 하고 있어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도 있어요, 큰 질병을 일으킬 수도 있어요.

똥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겠죠.

또한 사람의 똥, 몸과의 관계, 처리 방법도 고민해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걱정마세요.

어린이 여러분, 맛있는 것 많이 먹고 많이 화장실 가세요.

책 내용 중에 새롭게 알게 된 내용도 많아요.

힌두교와 화장실과의 관계, 약은 어린이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두세요.

변기와 정화조까지의 똥의 흐름. 소화과정, 변비와 설사. 장 속 미생물(세균과 바이러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구를 위해 가이아를 먹어야 할까요?


가끔 약을 많이 먹거나 항생제를 복용하면 장속 유익균이 많이 죽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위장약을 같이 먹는 것이었어요. 약의 부작용이죠, 조심하세요.

이제 깨끗하고 풍요로운 지구의 미래를 위해 똥에 대해 더 연구해야겠어요.

맛있게 드시고 쾌변하세요.

오늘도 즐겁게 식사하고 모두들 화장실에서 즐겁게 일 보시고 나오세요.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p/CZ03D_nvu2e/?utm_medium=copy_link


“예림당으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 작성한 후기입니다”


#예림당 #오마이갓 #똥은모두어디로갔을까 #똥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소화 #배설 #환경보호 #친환경에너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