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3 정글의 법칙 18 : 순다 열도 편 정글의 법칙 18
김난영 지음, 이정태 그림, SBS 정글의 법칙 제작팀 원작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정글의 법칙18 in 순다열도/주니어김영사,신나는 순다열도로의 환상 판타지 모험.

시즌3 정글의 법칙  in 순다열도 18권입니다. 미얀마편으로 처음 접한 주니어김영사의 야심찬 프로젝트.

이 책을 볼 때마다 읽을 때마다 정글의 법칙 방송이 그립네요. 김병만 족장도요.

생물, 지리, 유적, 문화까지 배울 수 있던 방송, 종영 후 큰 아쉬움을 넉넉하게 채워줄 정글의 법칙.

책을 읽으며 아쉬움과 그리움을 달래 봅니다.


벌써 18권입니다. 방송분에 나오는 모든 곳을 주제로 한다면 몇 권까지 나올까요?

장난끼 많은 족장과 그러나 진지할 때는(사냥과 집 짓기)카리스마 작렬하는 우리의 족장.

해당지역의 유물/유적, 문화풍습까지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책입니다.

낯선 지명 순다열도, 검색해보니 말레이반도 끝부터 인도네시아 섬까지 연결된 곳이라 합니다.

길게 늘어선 섬들이란 뜻이겠네요. 대순다, 소순다 열도로 구분된다고 합니다.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섬을 보유한 나라이며 인구도 많습니다.

보르네오섬도 있어요, 특히 발리섬 휴양지로 유명합니다. 가보고 싶네요.

그럼 족장 그리고 부족원들과 함께 신나는 여행, 모험을 떠나 볼까요?


순다 열도에 대해 잠깐 알아보고 가시죠.


화산 위 헛 것을 본건가요? 그리고 미션.

발리에서 시작합니다. 무섭게 시작하네요. 살벌합니다. 쓰레기 함부로 버리지 마세요.


1장 24시간 동안의 지정 생존(생존도구 선택의 중요성)

힘든 여정과 비아왁이 잠입, 걱정이네요, 그리고 본격 시작입니다.

다들 생존도구 찾으러 열심입니다. 걱정마세요, 족장이 있으니. 역시 족장. 명성 그대로.


*정글의 법칙1: 순다열도에 대해 설명해요, 헉 코모도섬이 있네요.


2장 산? 바다? 그것이 문제로다(환경보호, 지키미)

PD양반, 휴, 두 팀으로 나눈다니! 미션과 힌트, 숨막히는 추리게임입니다.

미션의 길은 멀고도 험하네요. 힌트는 ‘협동’


*정글의 법칙2: 순다열도의 보물들, 섬나라 특유의 다양한 동물들이 있어요.


3장 섬에서 탈출하라!

바다팀의 힌트는 ch3, 비아왁의 공포의 등장, 그러나 넌 식용!

마지막 생존날, 지정된 도구가 다들 왜 이러죠? 큰 그림?

단서를 찾기 위해 또 다시 모험이 시작됩니다.

탈출과 협동, 해양쓰레기 문제네요.

헉, 뱀신의 등장, 이거 어쩌나요?


*정글의법칙 3: 신비의 열매, 부아메라, 신비한 자생 과일이라고 합니다.


4장 섬과 공존하라

뱀신과 폭풍우, 그리고 시험, 생존주제는 공존입니다.

생물, 자연과의 공존이네요. 보물찾기 아니 동물찾기입니다.

바다팀, 산팀 수색과 추적 작전 시작, 원숭이와 화해, 그리고 도움.


*정글의법칙4:처음 들어보는 사탕야자, 살라크, 소중한 식물들입니다.


5 함께 산다는 것

바닷속 동물들, 산속 동물들, 하나씩 찾아가는 재미네요.

거북이들이 해양쓰레기로 많이 죽는다 하니 안타깝네요.

부족원들의 동물사랑, 환경사랑을 이제 알아주네요.


도감완성, 그리고 선물, 이제 마무리됩니다.

책 속에 많은 교훈들이 있어요.

인간도 지구에 사는 하나의 생물, 공존하는 동식물과 함께 지구라는 곳에서 서로 지켜주며 살아야죠.

동물보호, 환경보호 위해 무분별한 개발, 환경오염을 조심해야 합니다.

족작의 마지막 인사말 너무 아쉬워요.

*정글의법칙5:섬이 많다는 것, 해양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어요.

플라스틱 공해가 바다를 병들게 하고 있어요.


여러분, 모두들 재미있게 잘 읽으셨나요?

재미만 느끼시면 안 되요. 재미 속에 숨어있는 교훈을 알아내는 미션입니다.

판타지 모험 속에 환경보호, 동물보호라는 교훈이 있어요.

환경오염, 개발, 그로 인한 쓰레기. 생태계 파괴로 동물들이 힘들어하고 있어요.

인류문명의 발달, 과학과 기술의 발달의 어두운 면입니다.

지구사랑이 곧 인간 사랑입니다.


완간, 완결되었다면 아이들과 못 읽어본 시즌 1,2와 시즌 3중 다른 책을 꼭 읽어봐야겠어요.

TV 방송의 강동과 여운을 다시 한번 느끼고 싶어요.


귀엽고 멋있는 동물, 맛있는 식물, 신비로운 동식물 구경 잘했어요.

수상가옥 땀박, 딱밤 아니에요.

인간의 욕심이 자연환경과 동식물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만화로 재미있게 어린 친구들에게 조용히 스며들어야할 교훈입니다.


신나는 모험, 모험의 끝판왕, 현실과 판타지를 넘나드는 액션 판타지 어드벤처,

읽을수록 빠져드는 마력 같은 매력. 바로 정글의 법칙입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는지 알다가도 모를 법칙이네요.

시즌 3 순다열도편, 다음 시즌과 또 다른 모험이 궁금하지만 아쉽게도 여기가 끝?

아니 설마 마지막편인가요? 그럴리가요? 재고해 주세요.

열도, 인도네시아. 지리와 문화, 생태계, 그리고 유적과 전설.

아시아의 허파가 있는 곳, 강한 나라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모습에 매료됩니다.

즐거운 정글의 법칙, 환경보호, 자연보호라는 큰 숙제를 다시 한번 일깨워줍니다.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p/CY3d5xVJ0Bd/?utm_medium=copy_link


"주니어김영사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 작성한 후기입니다“


#주니어김영사 #정글의법칙 #순다열도 #책세상 #맘수다 #정글어드벤처 #책세상맘수다 #극한생존체험 #환경보호 #공존 #자연보호 #동물보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