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가 사라졌다! 즐거운 동화 여행 148
박광진 지음, 임미란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학교가 사라졌다/가문비어린이

즐거운 동화여행 시리즈 14권

학교가 사라졌다. 충격적이고 아이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네요.

유사한 제목을 본 듯 해요. 다들 탐내는 제목이고 내용이죠.

‘아이들이 사라졌어요’ 란 영화가 생각납니다. 아니 애들이 작아졌어요. 죠

책을 받고 바로 아이들에게 표지를 보여주면서 물어보았어요.

*14살 아들 왈:교육부가 발칵 뒤집히겠어요. 교장선생님 어떻게 해요? 그럼 학원을 더 많이 가야하잔아요.

 =>역시 현실적이고 국가적 수준의 걱정을 합니다.

*반면 11살 딸 왈: 야호 좋다. 그리고 멘트 끝입니다. 허걱, 단순 명쾌합니다.


가문비어린이 즐거운 동화여행에서 결국 금기시되는 제목을, 책을 출간하셨네요.

저와 아이들은 재미있죠. 각계 각층의 제각각 반응 궁금해요.

~가 사라졌다. 또 뭐가 사라질지는 지켜봐야죠. 충격적소재, 이제 시작합니다.

극단적 비주얼의 주인공 말썽꾸러기 천수와 진우,


1. 사라진 학교

저도 새벽 일어나기 힘들어요. 아이들도 학교 위해 일찍 일어나기, 깨우기 곤욕, 골머리입니다.

깨우는데 하루 체력, 대부분 소비됩니다. 충전도 잘 안되는 나의 소중한 체력.

‘재미없는 학교’ 가 문제입니다. 사라진 학교, 꿈이 현실로!


악동들, 좋아 난리네요. 둘은 의심, 정체불명의 구덩이로 향하는데.


2. 다시 만난 학교

하지 말라면 하지 말지, 으이그

싱크홀도 아니고 모든게 신기하네요. 앗 구덩이 안에 학교가.


이제 학교와 설전을 벌이네요. 학교의 중요성, 철부지들.

즐거운 기억이 과연 없을까요?


3. 만우절 사건

현관 앞 아이들 놀리기, 아니 이렇게 많은 사건/사고를 꾸미다니.

대단하네요, 반장 소희 등장합니다.


마치 스크루지 영감에게 과거 회상하듯, 학교는 진우, 천수에게 계속 좋은 일, 기억을 보여주고 알려주네요.


4. 담임 선생님 가발사건

텃밭 두더쥐 사건, 그리고 소희.

공포의 고무동력비행기 사건, 그리고 담임선생님의 앗 가발, 허걱.


화장실 청소와 소희.


5. 소희와의 추억

소희와의 관계, 일방적 도움. 그리고 과거는 과거일 뿐.

깔끔하네요, 학교에서의 각종 사건들. 에피소드, 해프닝을 보게 되네요.

곤충사건이 대단하네요.


6. 학교 괴담 사건

학교, 특히 초등학교에는 괴담이 다 있죠, 저 다녔던 학교에도 밤만 되면 동상들이 살아나서 놀기도 하고

서로 싸우기도 한다고 했어요.


악동이 이제 세 명이네요. 소희 너마저, 피아노실, 진짜는 과학실이죠.


7. 작별의 선물

선물 숨긴 장소의 힌트, 장난 아니네요.

사건마다의 의미가 정답이네요, 역시 소희네요.

천수, 진우, 그리고 소희, 눈물의 선물 상자 오픈.

소희의 비밀, 부디 빨리 나아서 건강히 돌아오길 바랍니다.

여러분도 공부보다는 친구가 더 좋죠.

‘학교야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와줘, 부탁할!’


두 악동과 학교의 명승부, 그리고 소희의 수수께끼.

결국 친구라는 의미와 우정을 생각하고 학교의 의미를 깨닫게 되네요.


오늘도 악동 둘은 곧 만날 소희를 위해 엄청난 장난 계획을 짜고 있어요, 기대됩니다.

공부하기 힘든 바쁜 시절, 친구들과의 우정으로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세요.

아이들에게는 초등학교 생활의 재미와 엄마, 아빠에게는 어릴 적 추억을 새록새록 생각나게 할 추억 소환 책입니다. 코로나 시대의 재미없는 학교생활이 될 수도 있지만 혹시나 모를 아이들 세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나게 해주고 있어요.


여러분 어떠셨나요? 가문비어린이의 즐거운 동화여행.

학교가 사라진 전대미문의 사건, 그리고 사건의 주인공, 천수와 진우, 그리고 소희와의 풋풋한 우정 스토리.

감동도 받아가세요.

소희 선물 퀴즈의 정답은 진우와 천수의 벌과 사건/사고와 관련이 있었네요.


악동들의 학교 싫어하기는 소희로 시작해서 소희로 끝나네요.

역시 친구들의 우정은 모든 문제를 풀 키워드입니다.

고무동력기/가발사건, 화장실 사건. 곤충대모험. 괴담 어드벤처 등, 허무맹랑, 티격태격, 황당하지만 즐거운 학교생활의 재미가 느껴집니다.


https://www.instagram.com/p/CZtzWT5FDuF/?utm_medium=copy_link


”가문비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 작성한 후기입니다“


#가문비어린이 #학교가사라졌다 #즐거운동화여행 #학교 #학교생활 #초등학교 #우정 #친구 #박광진 #동화책 #임미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