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클럽 5 - 도서관과 숨겨진 방의 비밀 탐정 클럽 5
페니 워너 지음, 효고노스케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탐정클럽5 -도서관과 숨겨진 방의 비밀/가람어린이

5권 완간이라는 충격적 사실을 뒤로 한 채 책 내용에 집중하려 합니다.

가람어린이인 아들은 판타지와 추리소설 매니아입니다. 따라서 아쉬움이 너무 큽니다.

과학적인 소녀 라일라. 마술에 흠뻑 빠진 제이크, 그리고 엉뚱 발랄 마술사 왈도, 그러나 죽은 몸이니 이런.

그리고 알 수 없는 권력과 음모로 인해 사라졌던 엄마의 존재, 서서히 밝혀지는 것이겠죠.

마술과 과학의 콜라보, 경계선을 허물어버리는 환상 쌍둥이의 콤비플레이에 1~4편까지 숨죽여 지켜보고 말았어요.

여러분도 동의하시죠?


가람어린이에서 출간되는 판타지동화/소설과 미스테리 추리소설/동화는 일각연이 있습니다.

특히 동물판타지의 극한생존 스토리도 가히 손꼽을만 합니다.

여기에 더해 암호클럽과 탐정클럽은 두터운 매니아층이 있어요.


가람어린이인 우리 아들은 초등 5학년부터 2년이 지난 지금까지 손을 못 놓고 있어요.

집안에 쌓여가고 있는 가람 판타지와 추리물 도서들.

가람존이 있을 정도입니다.


이번 5권으로 끝난다 하니 아들의 한숨과 함께 서평도 직접 써주고 있어요.


그럼 쌍둥이와 왈도의 공포의 삼각편대가 이번에는 어떤 사건/사고를 해결하고 멋지게 끝맺을지

책 속으로 조용히 들어가봅니다. 아들아 시작하자!

-----------------------------------------------------------------------------------

탐정클럽이 5권으로 완간한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진짜일까요? 얼마 출간되지도 않았는데요. 긴가민가합니다. 암호클럽은 계속 출간될까요? 16권으로 끝내진 않겠죠? 아쉬움은 잠시 잊고, 책 내용을 살펴봅시다.


1. 조상의 비밀

아침을 먹던 멜빈 가족은 바이올렛에게 유전자 검사에 대해서 들었다. 자기 조상을 알고 싶다나? 학교가 끝나고, 쌍둥이는 바이올렛의 긴급 메시지를 받았다.

2. 긴급 소집

왈도 저택에 들린 다음, 집에 간 쌍둥이는 한참 뒤에 바이올렛이 뛰어들어온 뒤에 소식을 접했다. 유전자 가계도가 도착한 것이다. 그들의 조상이 스코틀랜드 백작...? 그 중, 어떤 사람은 100년을 살았단다.


3. 가문의 골칫덩어리

라일라는 마빈 멜빈을 부모님께 물어보았을 때, 이상한 낌새를 느꼈다. 그래서 학교가 끝난 뒤, 도서관으로 찾아갔다가 텅 비어서 가려는데, 어디선가 웹스터 선생님이 나타나셨다.


4. 왈도의 음성 비서

왈도의 저택에서 라일라는 제이크, 방과 후 수업이 취소된 사미르, 유카를 만났다. 왈도는 사미르와 유카의 방과 후 선생님들의 행방을 알고 있었다. 왈도에게서 조언을 얻고 왈도가 화면에서 사라졌다.


5. 도서관 염탐 계획

제이크와 레일라는 잠입작전으로 선생님의 비밀을 알아내려 했다. 그렇지만, 선생님이 문으로 나가지 않으셨는데도 선생님이 어디 계신지 알 수 없었다. 사라진 것이다.


6. 사라진 사서 선생님

둘은 유카, 사미르를 불렀고, 유카가 왈도와 관련된 기록을 찾아 왈도에게 연락했다. 왈도도 정보가 없었다. 비밀 통로를 찾을 때, 유카가 서랍장 퍼즐을 풀어 통로가 나타났다. 그 때, 웹스터 선생님이 나타났다.


7. 비밀 창고

선생님이 도서관을 나가실 때, 문에 손을 써, 열리게 만들고 들어갔다. 관리인 아저씨가 오셨을 땐, 통로를 열어 그 안에 숨었다.


8. 숨겨진 문

찾은 트렁크 안엔 또 다른 문이 있었다. 나선형 계단에 가서 왈도에게 전화했고, 밧줄로 핸드폰을 묶어 내려보냈다. 그 때, 이상한 소리가 났다.


9. 지하의 미로

계획이 실패해 모두가 내려갔고, 숨겨진 문 너머의 갈림길의 글자 때문에 유카가 도망갔다. 나중엔 찾았을 땐, 깜짝 놀란 표정이었다.


10. 두 개의 유언장

유카가 본 방에는 옷가지들과 두 개의 유언장이 있었다. 왈도의 고조할아버지의 유언장이었다. 숨겨진 방을 찾을 때, 웹스터 선생님이 나타났고, 진짜 유언장을 불태웠다. 라일라는 선생님의 옷이 사서 선생님과 다르다는 것을 알았다.


11. 누가 누구?

갑자기 제이크가 내는 유령 목소리가 들려왔지만, 그‘노아’웹스터는 제이크를 알아차리고, 인질로 삼아 도망갔다. 다시 잡았을 땐, 제이크의 목을 조르며 협박했다. 그 때 노아, 뒤에서 포박된 사서 선생님이 웅크리고 있었다.

12. 쌍둥이라니!

노아 웹스터는 제이크, 다니엘 웹스터를 데리고, 갈 때, 쌍둥이의 엄마가 달려와 소리쳤다. 뒤이어, 학교 선생님들이 노아를 쫓아갔다. 엄마는 학교 선생님들이 연구를 도와주고 있다고 했다. 사서 선생님은 그냥 평범한 선생님.

상황이 정리되고, 왈도의 저택을 지날 때, 영상통화가 켜져 있다는 것을 알았다. 통화가 끊기고 라일라는 왈도와 만날 일이 또 있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이렇게 끝납니다. 아쉽네요. 너무.

웹스터 선생님에게 쌍둥이 형제가 있었는데, 그 웹스터 가문이 왈도와 또 인연이 있었습니다. 쌍둥이도 인연이 있을까요?

제이크와 라일라 엄마의 연구는 앞으로도 계속 이루어질 것 같네요. 근데 그 신종 바이러스는 지금 발병하는 바이러스 아닐까요?

앞으로 탐정클럽은 새로 나오지 않겠지만, 쌍둥이들의 모험은 계속될 것 같습니다.


-----------------------------------------------------------------------------------

저와 아들은 가람과 작가 페니 워너님에게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5권의 완간은 말도 안됩니다. 시즌 2를 강력 요청합니다. 아니 부탁드립니다.

암호클럽으로 다시 만나자는 말 거두어주세요, 기다리겠습니다. 독자들의 아우성 들리는 듯 합니다.


쌍둥이지만 너무나도 다른 라일라와 제이크, 마술사 왈도의 만남으로 시작한 이 이야기는 엄마의 실종과도 연관된 사건/사고를 풀면서, 하나하나 수수께끼를 풀어 나가듯 흥미진진함을 기본으로 하여 조여오는 스릴도 일품입니다

마술과 과학의 만남, 아나로그와 디지털의 만남. 이성과 감성의 만남 등 콜라보의 향연입니다.

여러분들도 그동안 1~4권부터 읽고 충분히 즐거움을 만끽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렇죠?

가람어린이에서 나오는 각종 판타지도서와 미스터리 추리소설이 완간의 아쉬움을 달래주리라 생각합니다.

암호클럽, 동물과 말하는 아이 릴리, 엔들링, 뱀파이어 시스터 등 대부분 책을 다 읽었답니다.


페니워너의 과학과 마술이 결합한 추리동화, 수수께끼를 해결하며 마술의 비밀과 추리 기술을 배우는 흥미진진한 추리동화, 바로 탐정클럽입니다. 완간세트도 있다고 하니 아직 즐거움을 못 느낀 분들은 구매 추천드려요.


*인스타

https://www.instagram.com/p/CX-Ipl7lXSB/?utm_medium=copy_link


https://www.instagram.com/p/CYVN8_blj0A/?utm_medium=copy_link

*블로그

https://m.blog.naver.com/garamchild1577/222605657225


https://m.blog.naver.com/garamchild1577/222605649562?referrerCode=1


https://m.blog.naver.com/garamchild1577/222613419128

*유튜브

https://youtu.be/GVIhtch_F_I


“가람어린이로부터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 작성한 후기입니다”

#가람어린이 #탐정클럽 #탐정소설 #추리소설 #페니워너 #마술비법 #과학소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어린이추천도서 #도서관과숨겨진방의비밀  #탐정추리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